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황 권한대행 "한미관계 흔들림 없어야"

앵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주재로 오늘 국무회의가 열렸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한미 관계가 한 치의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북한의 군사적 움직임에 예의주시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미국 트럼프 행정부 출범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국무회의를 주재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미국의 신 행정부와 긴밀히 소통해 한미 관계를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유지하고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각 부처에서는 군사·외교·경제 등 全 분야에서 미국 신행정부 측과 긴밀히 소통해서, 양국간 협력관계가 더욱 호혜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으로는 트럼프 정부의 출범으로 제기될 수 있는 통상 등 각종 현안에 대해 다양한 상황별 대응방안을 선제적으로 준비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자국 우선주의와 보호무역주의를 내세우고 있어 국가 간 통상 마찰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황 권한대행은 또 북한이 과거 미국 행정부 교체에 맞춰 무력 도발을 감행한 전례를 들며 북한의 추가 도발에도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북한의 군사적 움직임을 예의 주시하면서, 어떤 형태의 도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대비태세를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 현안과 관련해선 일자리 중심의 국정운영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민생안정의 기초는 결국 일자리라며 일자리 문제를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17조원 규모의 일자리 예산을 조기 집행하고 계층별 맞춤형 고용안정대책을 추진해 줄 것을 지시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