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다음 달 1일부터 35% 저렴한 실손보험 출시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다음 달 1일부터 35% 저렴한 실손보험 출시

등록일 : 2017.03.30

앵커>
다음 달부터 도수치료와 비급여 주사제 등 비급여 진료를 특약으로 분류하는 대신 보험료를 줄이는 방식의 새로운 실손의료보험 상품이 출시됩니다.
필요한 진료는 보장받으면서도 보험료는 저렴해지는데요.
김현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다음 달 1일부터 새로운 실손의료보험 상품이 출시됩니다.
새로운 실손보험은 도수·체외충격파·증식치료와 비급여 주사제, 비급여 자기공명영상검사, MRI 등 3가지를 특약으로 분류하고 필요에 따라 선택하도록 했습니다.
특약 없이 기본형으로 가입하면 이전보다 보험료가 크게 줄어듭니다.
기본형 상품의 월 보험료는 40세 기준으로 남자는 평균 1만1천275원, 여자는 1만3천854원입니다.
현재 판매되는 상품보다 35% 이상이 저렴합니다.
보장범위는 이전과 같지만 특약 가입자의 본인 부담율은 30%로 높아집니다.
또 도수치료는 350만원, 비급여주사는 250만원, 비급여 MRI는 300만원으로 제한했습니다.
보험료 급등의 원인이 된 과잉진료와 의료쇼핑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새 상품에 가입한 후 2년 동안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으면 다음 1년간 보험료가 10% 할인됩니다.
새 실손보험 상품은 보장내용은 비슷하고 보험료에만 차이가 있는 만큼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새 상품은 24개 보험사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보험 온라인슈퍼마켓 '보험다모아'에서 각 상품의 보험료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종전 상품 가입자도 별도의 심사 없이 가입전환을 통해 새로운 상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