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 87%, 문 대통령 직무수행 잘할 것"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국민 87%, 문 대통령 직무수행 잘할 것"

등록일 : 2017.05.19

국민의 87%가 문재인 대통령이 앞으로 직무수행을 잘할 것이라고 답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새 대통령에게 바라는 점으로는 초심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국민 87%가 문재인 대통령이 직무수행을 잘할 것으로 전망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갤럽의 조사에 따르면 문 대통령이 직무수행을 잘할 것 같다는 응답은 87%, 잘못할 것이라는 답변은 7%, 의견을 유보한 응답자는 6%였습니다.
과거 같은 조사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은 79%, 박근혜 전 대통령은 71%의 긍정응답을 받았습니다.
1993년 김영삼 전 대통령 취임 1주차 직무수행 전망에서 긍정전망 85%가 나온 것을 보면 문 대통령이 사실상 역대 최고의 수치를 기록한 겁니다.
새 대통령에게 바라는 점으로는 초심을 잃지 않길 바란다는 응답이 11%로 가장 많았고 경제 안정·활성화, 복지와 서민 위한 정책 확대, 개혁 및 적폐청산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밖에 일자리 창출과 안보 강화, 교육제도 개선 등을 바라는 국민 응답도 있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60%가 적합하다고 답했고 5%가 적합하지 않다고 답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