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한반도 평화정착 위해 특사단 파견"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문 대통령 "한반도 평화정착 위해 특사단 파견"

등록일 : 2018.09.03

김용민 앵커>
한반도 정세를 가를, 대북 특별사절단의 평양 방문이 이틀 남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이 한반도 평화정착에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파견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지금은 한반도 평화정착에 매우 중요한 시기다.’
문재인 대통령이 밝힌 대북 특별사절단 파견 이유입니다.
문 대통령은 한반도의 평화는 완전한 비핵화와 함께 간다며, 국회에서도 당을 초월해 이를 뒷받침해달라고 언급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한반도의 평화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함께 가는 것이므로 정세를 면밀하게 살피고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SNS를 통해, 특사단이 문 대통령의 가을 평양 방문 일정을 확정하고 오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조기 방북과, 북미 간 비핵화 대화의 진전을 위한 마중물 역할도 충실히 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전문가들은 특사단이 지난 3월처럼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만나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김 위원장을 설득해 비핵화 조치 약속을 받아내고,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방북 협의를 이끄는 중재 외교가 필요하단 겁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그래야만 이달 말 유엔 총회를 계기로, 비핵화 진전과 종전선언까지 이끌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녹취> 전현준 / 우석대학교 초빙교수
"북미관계가 개선되고 폼페이오 장관이 방북해서 분위기가 좋은 상태에서 정상회담이 이뤄진다면 우리가 원하는 연내 종전선언도 할 수 있는..."

특사단은 모레 아침 서해 직항로로 방북해, 당일 돌아올 예정입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