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총리 "가짜뉴스는 공동체 파괴범"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이 총리 "가짜뉴스는 공동체 파괴범"

등록일 : 2018.10.02

김용민 앵커>
이낙연 국무총리가 오늘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가짜뉴스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가짜뉴스가 공동체 파괴범이라며, 더는 묵과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가짜뉴스는 공동체 파괴범" "더는 묵과할 수 없어"
"개인의 사생활이나 민감한 정책현안은 물론, 남북관계를 포함한 국가안보나 국가원수 관련 턱없는 가짜뉴스까지 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국무회의에서 가짜뉴스에 대해 지적한 내용입니다.
이 총리는 모두발언을 통해 가짜뉴스를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가짜뉴스는 표현의 자유 뒤에 숨은 사회의 공적입니다. 가짜뉴스는 개인의 인격을 침해하고 사회의 불신과 혼란을 야기하는 공동체 파괴범입니다."

이 총리는 특히 여론을 왜곡하고, 나와 다른 계층, 집단에 대한 증오를 야기하는 민주주의 교란범이라며, 더는 묵과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가짜 뉴스를 신속히 수사하고, 불법은 엄정히 처벌하시기 바랍니다. 악의적 의도로 가짜뉴스를 만든 사람, 계획적 조직적으로 가짜뉴스를 유포하는 사람은 의법처리해야 마땅합니다."

이어 방통위 등 관련 부처가 가짜뉴스의 통로로 작용하는 매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또 인터넷과 SNS는 실질적으로 언론의 기능을 수행한다며, 가짜뉴스를 걸러내고 차단하는 자율적 규제를 강화해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박민호)
이 총리는 이와 함께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방출에 대한 언론 보도를 언급하며,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