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2차 북미회담 큰 성공 거두기를 희망"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2차 북미회담 큰 성공 거두기를 희망"

등록일 : 2018.10.08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청와대에서 방북을 마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을 만났습니다.
문 대통령은 2차 북미회담이 큰 성공을 거두기를 희망하며 그 과정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평양에서 김정은 위원장을 만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곧바로 서울 청와대로 향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평양에서의 대화에 상당한 진전이 있었음을 밝혔습니다.

녹취> 마이크 폼페이오 / 미국 국무장관
“오늘 북한 방문은 상당히 좋았고 생산적인 대화를 나눴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말씀대로 아직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상당히 많지만 오늘 또 한 걸음을 내디뎠다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와대는 폼페이오 장관이 김정은 위원장과 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개최하는데 뜻을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또 회담의 구체적 시기와 장소를 결정하기 위한 협의를 계속 진행해나가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북한이 취하게 될 비핵화 조치들과 미국 정부의 참관 문제 등에 대해 협의가 있었으며 미국이 취할 상응조치에 관해서도 논의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2차 북미정상회담에 큰 기대를 나타내며 그 과정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한반도의 비핵화와 평화 프로세스에 되돌아갈 수 없는 결정적인 진전을 만드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일본과 북한, 우리나라를 방문한 데 이어 오늘은 중국을 방문해 방북 결과를 설명합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 영상편집: 김종석)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