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늘부터 유류세 15% 인하···직영주유소부터 반영

KTV 뉴스중심

오늘부터 유류세 15% 인하···직영주유소부터 반영

등록일 : 2018.11.06

임소형 앵커>
정부가 오늘부터 6개월 동안 유류세를 15% 인하합니다.
휘발유는 리터당 123원, 경유는 87원 정도 가격이 떨어질 전망입니다.
홍진우 기자입니다.

홍진우 기자>
천정부지로 치솟는 기름값을 안정시키기 위해 정부는 유류세 인하라는 카드를 꺼냈습니다.
오늘부터 내년 5월 6일까지 6개월 동안 휘발유와 경유, LPG에 부과되는 유류세가 15% 인하됩니다.
유류세 인하로 휘발유는 리터당 123원, 경유는 87원, LPG는 30원까지 내려갈 전망입니다.
한번에 70리터의 휘발유를 가득 넣을 경우 소비자는 8천 610원을 절약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녹취> 김동연 경제부총리
"6개월 동안 유류세를 15% 인하해 서민과 자영업자 등의 유류세 부담을 약 2조 원 경감토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내려간 기름값을 체감하는 데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전국 주유소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자영 주유소의 경우 유류세 인하 전에 사놨던 기름을 소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소비자 체감까지는 최대 2주가 걸릴 것이라는 게 업계의 전망입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일단 국내 정유사 4곳은 직영 주유소에서 재고일지라도 당장 오늘부터 세금 인하분을 반영해 가격을 낮춰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