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도네시아 방산전시회···"1천억 규모 훈련기 수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인도네시아 방산전시회···"1천억 규모 훈련기 수출"

등록일 : 2018.11.12

임보라 앵커>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방산 전시회에서 우리 방산업계가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현지에서 1천억 원 규모의 훈련기 수출도 확정됐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우리 기술로 만든 KT-1B 훈련기가 인도네시아 국방부에 추가로 수출됩니다.
현재 인도네시아 공군이 운용 중인 T-50i 항공기에 우리 레이더와 기관총을 장착하는 사업도 확정됐습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방산 전시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1천억 원 규모의 계약이 이뤄졌습니다.

녹취> 김조원 / 한국항공우주산업 사장
"이러한 수출 사업은 한국과 인도네시아 간 우호 증진과 인도네시아 공군력 증강을 위한 상징적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기술로 만든 잠수함도 추가 수출 가능성이 높아지는 상황.
이미 2011년 3척의 잠수함 수출 계약을 체결했던 대우조선해양이 1조 1천200억 원 규모의 2차 수주에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녹취> 박두선 / 대우조선해양 특수선사업본부장
"기술이전 센터까지 개소했습니다. 올해 내에 2차 사업 잠수함 3척이 계약될 것으로 저희들이 굳게 믿고 있습니다."

44개국 800여 개 방산 기업이 참가한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인도네시아 방산전시회.
(영상취재: 국방부 공동취재단 / 영상편집: 김종석)
국내 방산 업계에서도 역대 최대 규모인 29개 기업이 참가해 수출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