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김종천 비서관 직권면직···"단호하게 대처"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문 대통령, 김종천 비서관 직권면직···"단호하게 대처"

등록일 : 2018.11.26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새벽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김종천 의전비서관을 직권면직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사안을 단호하게 대처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김종천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오늘 새벽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습니다.
김 비서관은 대리기사를 부른 후 기사를 만나기로 한 장소까지 100m 가량을 운전한 혐의로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김 비서관이 운전한 차량에 의전비서관실 직원 두명도 동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종천 청와대 의전비서관을 직권면직했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아침 문 대통령이 사표를 수리했다고 했는데 이는 즉각적 사전적 조치였으며 의원면직이 아닌 직권면직이 정식 조처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차량에 동승한 두 명에 대해서도 경찰 조사결과를 지켜보고 징계절차 착수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대통령이 직접 음주운전에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힌 상황에서 이를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준수해야할 청와대 직원이 어겼다는 점에서 단호하게 대처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의원면직과 직권면직은 차이가 있으며 별정직 공무원 인사규정에 따라 직권면직은 징계기록이 남는다고 설명했습니다.
금면 간 면직심사위를 열어 처리를 할 예정으로 사실상 직권면직을 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김 대변인은 오늘 열린 청와대 비서관 워크숍 장소가 당초 외부에서 청와대 영빈관으로 바뀐 것도 이번 사건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워크숍에 참석한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자세를 가다듬고 더 분발하자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