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종양 인터폴 총재 입국···"치안력 차이 좁힐 것"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김종양 인터폴 총재 입국···"치안력 차이 좁힐 것"

등록일 : 2018.11.26

신경은 앵커>
한국인 최초로 인터폴 수장이 된 김종양 신임 총재가 오늘 입국했습니다.
김 총재는 각국의 치안력 차이를 좁히는 일이 '급선무'라고 밝혔습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제87차 인터폴 총회에서 러시아 후보를 제치고 당선된 김종양 신임 인터폴 총재가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했습니다.
김 총재는 대한민국 경찰을 대표해 국제무대에서 당당히 평가받았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재는 취임 후 첫 목표에 대해 각 나라의 치안력 차이를 좁히는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국가 간 경찰력이 비슷해야 제대로 협력하고 공조를 유도할 수 있다며 치안력이 약한 지역의 치안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총재는 이어 한국 경찰 경쟁력이 국제적으로 톱클래스라며 한국의 우수한 치안력을 전 세계에 전파할 좋은 기회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현재 인터폴 사무총국 상근자들이 갈수록 첨단화하는 신종범죄에 어떻게 대응할지 고민하고 있다는 점도 밝혔습니다.
김종양 총재는 전임자였던 멍훙웨이(중국) 전 총재의 남은 임기인 오는 2020년 11월까지 재직합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인터폴 총재는 비상근직이기 때문에 집행위 회의가 없으면 주로 국내에서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입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