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남기-이주열 첫 회동···"긴밀히 협력"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홍남기-이주열 첫 회동···"긴밀히 협력"

등록일 : 2018.12.20

유용화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오찬 회동을 하고 재정과 통화 정책 공조 방안을 논의했는데요.
두 경제 수장은 경제 정책 추진에 정부와 한국은행이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취임 후 처음으로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와 만나 오찬을 겸한 회동을 했습니다.
이 총재와 손을 맞잡은 채 오찬장에 들어선 홍 부총리는 내년 경제정책 방향 내용을 소개하면서 재정과 통화정책의 공조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 경제부총리
"내년도 경제 여건이 결코 녹록지 않은 상황입니다. 재정정책이라든가 통화, 금융정책이 조화롭게 잘 이뤄져야 하지 않은가 싶고요. 이러한 정책들에 대한 정책 공조가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홍 부총리는 비공개로 진행된 오찬 이후 기자 브리핑에서 글로벌 금융 등 최근 경제상황이 좋지 않아 내년도 경제여건이 녹록지 않을 것이라는 데 대해 양 기관이 비슷한 인식을 갖고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투자와 고용부진 해결을 위해 정부는 일자리 확충 등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 경제부총리
"취업자 전망을 10만 명에서 15만 명으로 늘려 잡은 것은 그만큼 정책적인 의지를 많이 실었다는 이야기를 드리고요. 일자리를 늘리고 소득 분배가 개선되도록 하는 게 답이 아닌가 싶어서 그 쪽에 전력투구하겠습니다."

이 총재 역시 정부의 경제 정책에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녹취> 이주열 / 한국은행 총재
"한국은행도 우리 경제에 활력을 높이기 위해서 같이 공조를 해야겠다는 다짐을 한 것이고요."

이번 회동에서 홍 부총리와 이 총재는 미중 통상 마찰과 선진국 통화정책 정상화, 가계부채 등 대내외 위험요인에 선제적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정부와 한국은행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영상취재: 김명신 / 영상편집: 양세형)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2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