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재갑 "자동차 고용위기 거점별 신속 대응"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이재갑 "자동차 고용위기 거점별 신속 대응"

등록일 : 2018.12.24

임보라 앵커>
얼마 전 정부가 자동차 부품업계 활력 제고방안을 내놨는데요.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이 자동차 부품업체를 찾아 고용문제 해결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홍진우 기자입니다.

홍진우 기자>
실적 악화와 경영 위기, 고용 감소 등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는 우리나라 자동차산업.
정부는 최근 자동차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자동차부품업계 활력 제고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3조 5천억 원 이상의 자금지원과 친환경 차 생산 비중을 늘려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닦겠다는 겁니다."
이런 가운데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이 자동차 부품업체를 찾았습니다.
고용감소 문제와 노동시간 단축, 최저임금 등 고용 관련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을 찾기 위해섭니다.
이 장관은 먼저 시흥과 안산 등 자동차부품업체 밀집지역 5곳에 거점별 대응팀을 꾸려 신속한 고용문제 해결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재갑 / 고용노동부 장관
“우리가 가진 기술력이나 역량을 토대로 해서 충분히 세계적인 부품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요. 저희 고용노동부에서 필요한 지원이 있다면 아낌없이 지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자동차 업계 근로자의 업무역량 강화와 고용유지 지원금, 퇴직자 재취업 유도 등 지원제도를 확대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이정윤 / 영상편집: 양세형)
고용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자동차산업 고용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