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총리, 수소차 타고 "미래차 육성 지원 강화"

KTV 뉴스중심

이 총리, 수소차 타고 "미래차 육성 지원 강화"

등록일 : 2019.01.31

임소형 앵커>
이낙연 국무총리가 어제 경기도 화성 현대 기아자동차 연구소를 찾아 미래차 육성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또 수소차를 타고 서울에서 화성까지 이동하고 미세먼지 공기정화 시연도 참관했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서울 정부청사에서 화성까지 57km.
이낙연 국무총리는 관용 수소전기차를 타고 경기도 화성의 현대차 남양연구소를 방문했습니다.
이 총리는 연구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정부가 최근 신성장동력으로 낙점한 '수소 산업'에 대한 지원 강화와 미래차 육성에 대한 정부의 지원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이 총리는 광화문 주변 경찰 병력 버스를 수소차로 바꾸는 등 각종 지원과 보조를 아끼지 않겠다며 업계의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제가 공개적으로 구매의향을 표시한 게 광화문 경찰버스를 수소버스로 바꾸겠다. 했으니까 되는 대로 빨리 공급해주시길 바랍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수소차 전지 시스템 개발이 99% 완성됐으며, 상반기 내에 개발을 완료해 연내에 100% 국산화 차량이 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이 총리는 수소전기 차량에 달린 미세먼지 공기정화장치 시연도 지켜봤습니다.
동그란 비닐 공에 물기를 품은 깨끗한 공기가 주입됩니다.
필터가 장착돼 나쁜 물질은 모두 걸러져 나오기 때문에 사람이 직접 들이마셔도 될 정도입니다.
공기정화장치가 달린 경찰버스는 연말이면 광화문 광장에서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미세먼지 때문에 많이 고통을 겪고 하시는데, 경찰버스가 오히려 미세먼지를 흡수해서 공기를 맑게 한다는 걸 집회 참가한 시민들이 체험하면.."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정현정)

이 총리는 또 연구소 내 설치된 수소충전소에 들러 수소차 연료 주입을 둘러봤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