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총리 "구제역 매뉴얼보다 더 강화된 조치 필요"

KTV 뉴스중심

이 총리 "구제역 매뉴얼보다 더 강화된 조치 필요"

등록일 : 2019.01.31

임소형 앵커>
설 연휴를 앞두고 구제역이 발생하면서, 방역 당국이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이낙연 국무총리가 매뉴얼보다 더 선제적이고 강화된 조치를 주문했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지난 28일 구제역이 처음 발견되자 방역당국은 곧바로 초동조치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구제역 2차 발생으로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된 상황.

제67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
(장소: 정부세종청사)

이낙연 국무총리가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열고 구제역 방역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담당자들에게 24시간 비상방역에 임해달라며 매뉴얼보다 더 선제적이고 강화된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필요한 조치는 취했지만,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내일부터 귀성이 시작되면 방역은 더 철저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매뉴얼보다 더 선제적이고 강화된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 총리는 국민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습니다.
구제역 발생 농장과 지역에 대한 방문을 최대한 자제해 달라며 불가피한 방문의 경우 차량소독에 협조해 주길 당부했습니다.
이 총리는 1년 전 겨울 AI와 구제역을 성공적으로 차단한 경험과 저력을 갖고 있다며 이번에도 구제역의 확산을 막고 피해도 늘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박민호)
이날 회의에서는 국가안전대진단 계획과 화학물질, 화학제품 관리강화 대책, 대학강사제도 안착방안 등 3건의 안건이 논의됐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