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다음 달 1일 '한미국방장관회담' 개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다음 달 1일 '한미국방장관회담' 개최

등록일 : 2019.03.29

김용민 앵커>
다음 달 1일, 미국 워싱턴에서 한미국방장관회담이 열립니다.
회담에서는 한반도 안보정세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향후 연합훈련을 어떻게 추진할지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김유영 기자>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섀너핸 미국 국방부 장관 대행이 다음 달 1일, 미국 워싱턴에서 한미 국방장관회담을 엽니다.
이번 회담은 섀너핸 장관 대행이 부임한 뒤 처음 열리는 양국 국방장관 간 대면회담입니다.
회담에서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 이후 한반도 안보정세 평가를 공유하고, 북미 비핵화 대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국방 당국차원의 후속 조치를 논의합니다.
또 키리졸브 연습을 대체해 지난 12일 끝난 '동맹' 연습 결과를 평가하고, 향후 연합 훈련 추진 방향과 전작권 전환 추진 등 다양한 현안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입니다.
회담 후에는 공동언론보도문이 발표됩니다.
이번 회담은 지난 2일, 정 장관과 섀너핸 대행이 전화통화를 통해 가까운 시일 내 만나 소통할 기회를 갖자는데 공감하면서 이뤄졌습니다.
한미국방회담에 앞서 정 장관은 알링턴 국립묘지를 방문해 헌화하고, 회담 이후에는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를 방문해 퇴직한 한반도 안보전문가들과 다양한 안보 군사문제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2일에는 외교위 산하 동아시아·태평양소위원장 등과 만나 한미동맹에 대한 의회 차원의 지지와 관심을 당부할 계획입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