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첨단 소방장비가 한곳에···국제 소방안전박람회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첨단 소방장비가 한곳에···국제 소방안전박람회

등록일 : 2019.04.25

임소형 앵커>
국제 소방안전박람회가 대구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첨단 소방장비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손바닥 세 뼘 크기의 프로펠러가 달린 대형 드론과 심폐소생술을 체험할 수 있는 인체 모형.
성인 남성 키를 훌쩍 넘는 대형 소방차도 한 곳에 자리했습니다.

제16회 국제 소방안전박람회
(장소: 4월 24일~26일, 대구 엑스코)

이처럼 다양한 소방 안전 관련 제품을 소개하고 구매까지 연결해주는 국제 소방안전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인터뷰> 이종인 / 소방청 소방산업과장
"소방 산업 발전을 통해서 안전 선진국으로 발돋움하고 우리 소방기업이 해외에 수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03년 대구지하철화재 참사를 계기로 시작해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세계 5대 소방안전박람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6회째인 올해는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을 주제로 총 335개 기관과 단체가 1,203개 부스를 운영합니다.
2015년 국제 인증을 받으면서 참가 단체가 큰 폭으로 늘었고 참가자들의 기대도 높습니다.

인터뷰> 김희종 / 에프원텍 대표이사
"재작년에 전시했던 차는 여러 대 판매를 했고요. 올해 전시한 차도 내년쯤이면 판매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기술을 활용한 기기들은 연구단계에 있어 접하기 쉽지 않지만 이곳에 오면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곽동화 기자 fairytale@korea.kr>
"제가 지금 입고 있는 건 웨어러블 로봇 슈트인데요. 이걸 입으면 본인이 들 수 있는 한도보다 최대 30kg 더 들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부스도 대거 운영됩니다.
공공기관과 기업, 응급의료기관 등에서 소방안전과 응급구조분야 채용정보를 제공합니다.

인터뷰> 채수용 / 서정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1학년
"구조, 구급에 가장 관심이 많아서 그쪽에 대한 새로운 시설을 알아보고 싶습니다. 만약에 소방공무원이 된다면 해 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인지 듣고 싶습니다."

(영상취재: 유병덕 / 영상편집: 양세형)

또 몽골과 라오스, 베트남 등 15개국에서 온 소방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구매 연계를 지원하고, 소방 관련 세미나도 진행됩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