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적극행정으로 신속히 정책효과 나도록 해야"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적극행정으로 신속히 정책효과 나도록 해야"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05.14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보다 적극적인 행정으로 정책 효과가 신속히 나타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수석 보좌관 회의 모두 발언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장소: 청와대 여민관)

앞으로 3년도 지난 2년의 도전과 변화 위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과정을 헤쳐 오며 대전환의 기반을 마련한 만큼 이제는 그 기반 위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내야 할 것입니다.

평화가 더 확고하게 정착된 나라, 일을 하고 꿈을 펼칠 기회가 보장되며 노력한 만큼 정당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나라, 모두가 함께 잘사는 나라로 나아갈 것입니다.

혁신적 포용국가와 신한반도 체제를 통해 국민이 성장하는 시대를 반드시 만들어내겠습니다.

지금까지는 큰 틀을 바꾸고, 새로운 정책을 내놓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하지만 성과가 뒤따르지 않는다면 소용없는 일입니다.

이제는 정책이 국민의 삶 속으로 녹아들어가 내 삶이 나아지기 시작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동안 정부가 발표한 정책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속도를 내 주기 바랍니다.
국회와 소통을 강화하여 입법과 예산의 뒷받침을 받는 노력과 함께 정부 스스로 보다 적극적인 행정으로 정책 효과가 신속히 나타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특별히 정치권에도 당부 드립니다.

세상은 크게 변하고 있지만 정치권이 과거에 머물러 있어서 매우 안타깝습니다.
촛불 이전의 모습과 이후의 모습이 달라진 것 같지 않습니다.
분단을 정치에 이용하는 낡은 이념의 잣대는 그만 버렸으면 합니다.

평화라는 인류 보편의 이상, 민족의 염원, 국민의 희망을 실현하는 데 여와 야가 따로 있을 수 없습니다.
평화가 정착되고 한반도 신경제가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는 번영의 한반도는 우리 모두의 희망입니다.
그 희망을 향해 정치권이 한 배를 타고 나아가길 기대합니다.

특히 대립을 부추기는 정치로는 미래로 나아갈 수 없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없습니다.
막말과 험한 말로 국민 혐오를 부추기며 국민을 극단적으로 분열시키는 정치는 국민에게 희망을 주지 못합니다.

국회가 일하지 않는다면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의 몫이 될 뿐입니다.
험한 말의 경쟁이 아니라 좋은 정치로 경쟁하고, 정책으로 평가받는 품격 있는 정치가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기대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