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강경화 장관 "캠프 험프리스, 한미동맹 증거"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강경화 장관 "캠프 험프리스, 한미동맹 증거"

등록일 : 2019.09.23

신경은 앵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오늘 경기도 평택에 있는 오산 공군 기지와 미군 기지를 방문했습니다.
강 장관은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 미군 사령관과 면담하고, 한미 장병들과 오찬 간담회도 가졌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경기도 평택의 미군기지, 캠프 험프리스를 찾았습니다.
이날 방문에는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도 동행했습니다.
캠프 험프리스는 주한미군사령부와 유엔사령부 등이 있는 미군기지로, 해외 미군기지 중 가장 큰 규몹니다.
캠프 험프리스를 둘러보고, 장병들과 인사를 나눈 강 장관은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관과의 면담에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 노력을 군사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 역할과 기여를 평가했습니다.
특히,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 캠프 험프리스야 말로 한미동맹의 증거라며,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에이브럼스 사령관도 강 장관의 방문을 환영하면서 이번 방문이 한미 외교.
국방당국간에 긴밀한 공조가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화답했습니다.
강 장관과 에이브럼스 사령관은 한미동맹이 한층 더 강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나가기로 했습니다.
강 장관은 평택에 있는 오산 공군기지도 찾아 한미 장병 20여 명과 오찬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오산 공군기지는 한미 항공작전의 핵심 사령부인 우리 공군작전사령부와 미 공군사령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녹취> 강경화 / 외교부 장관
“바위처럼 단단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한반도의 평화 프로세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고한 평화체제, 그리고 완전한 비핵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서 외교적으로나 또 군사적으로 긴밀히 공조하면서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강 장관은 이날 오산 한국항공우주작전본부와 평택 한미연합사단도 방문해 주요시설을 시찰했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