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막···'동행, 평화와 번영'

KTV 뉴스중심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막···'동행, 평화와 번영'

등록일 : 2019.11.25

이혜은 앵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부산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국내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 국제회의인데요.
부산 벡스코 미디어센터에 마련된 스튜디오 연결합니다.
임소형 기자!

임소형 기자>
(장소: 부산 벡스코 미디어센터)
네, 벡스코 스튜디오입니다.
오늘부터 사흘 동안 이 곳에서 한-아세한 특별정상회의 관련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 뒤로 이번 한-아세한 특별정상회의 개최를 알리는 현수막이 내걸려 있습니다.
'동행, 평화와 번영', 이번 회의 슬로건인 평화를 향한 동행, 모두를 위한 번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한국과 아세안이 대화를 시작한 지 3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협력 강화를 모색할 전망입니다.
미디어센터에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취재하기 위한 전 세계 취재진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회의 기간 이 곳에서 내외신 기자들을 대상으로 브리핑이 진행되고요.
두 개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포럼 등 주요 행사가 생중계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첫 공식일정으로 쁘라윳 짠오차 태국 총리와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지난 9월 문 대통령의 태국 공식 방문 당시 합의한 데 따라 양국 상생번영을 위한 협력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또 양국 간 경제 협력의 잠재력이 크다는 데 공감하면서 투자와 인프라 분야에서 보다 활발히 협력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한-아세안 대표 기업인 500명이 참석한 CEO 서밋에 참석했습니다.
세계적인 K-POP 그룹 방탄소년단이 소속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가 참여한 문화혁신포럼도 이어졌습니다.
오늘 저녁에는 배우 정우성 씨의 사회로 환영만찬이 열려 오케스트라 협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