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안성·철원 등 7곳 특별재난지역 선포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문 대통령, 안성·철원 등 7곳 특별재난지역 선포

등록일 : 2020.08.09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7개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정부는 이번에 포함되지 않은 지역도 신속히 피해 조사를 실시해, '특별재난지역'을 추가 선포할 계획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자체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습니다.
대상지역은 경기도 안성, 강원도 철원, 충북 충주·제천·음성군, 충남 천안·아산 등 7곳 입니다.

녹취> 윤재관 / 청와대 부대변인
"이번 선포는 신속한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조기 지원에 나서라는 문 대통령의 지난 4일 지시에 따라 3일만에 이루어졌습니다."

청와대는 지자체와 중앙정부가 협력해 신속하게 피해조사를 실시했다며 특별재난지역을 선포하는 기준금액의 초과가 확실시되는 7개 지역을 우선 선정했다고 전했습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은 중앙정부가 피해 복구비 중 지방비 부담분의 50~80%를 지원합니다.
주민들은 건강보험료와 통신·전기료 등 6가지 공공요금 감면 혜택을 받습니다.
특별재난지역 선포는 지자체 자체 조사와 현장 조사 등 통상 2주 이상 걸리는 게 보통이지만, 이번에는 3일 간의 긴급 사전피해조사를 통해 기간을 대폭 단축했습니다.
정부는 이번에 포함되지 않은 지역에 대해서도 최대한 빨리 피해 조사를 실시한 뒤 추가로 선포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정현정)
이번 특별재난지역 선포는 지난 3월15일 대구와 경북 청도 등을 감염병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뒤 넉 달 만입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53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