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벤처붐 이어가기 위해 제도혁신 필수"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벤처붐 이어가기 위해 제도혁신 필수"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21.04.21

신경은 앵커>
국무회의를 주재한 홍남기 국무총리 대행은, '복수 의결권 도입' 등 입법에 속도를 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오늘의 브리핑, 함께 보시죠.

홍남기 / 국무총리 직무대행
(장소: 정부서울청사)

지금부터 제17회 국무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제41회 장애인의 날입니다. 전국의 263만 장애인분들과 그 가족 여러분께 따뜻한 격려와 사랑의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장애인 활동지원사, 수어통역사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애써 주시는 많은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장애인이 불편과 차별 없이 평범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장애등급제의 폐지, 저상버스 등 장애인 이동권 강화 등 정부가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으나, 코로나19 위기와 충격을 겪으면서 장애인 삶에 꼭 필요한 의료, 교육, 돌봄, 일자리 등의 지원 강화 필요성이 더 절박하게 다가왔습니다.

정부는 코로나 상황에서 장애인들이 의료? 돌봄 등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발달재활서비스에 대한 대상 확대, 장애인 거주이용시설에 대한 2분기 중 백신 우선 접종, 그리고 국립재활원 내 장애인 전담병상 운영 등을 차질없이 시행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각 부처는 장애인 전문인력 양성, 비대면 분야의 새 일자리 창출, 특히 공공부문의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2024년 목표치 3.8%까지 높여갈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지난주 코스닥지수가 20년 만에 1,000을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중소벤처기업부는 4월 15일부터 한 달 동안 ‘제2벤처붐 캠페인’을 집중 전개 중에 있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혹독한 경영여건 속에서도 벤처기업들은 위기를 기회로 바꿔 나가며 우리 경제의 미래성장동력이자 든든한 고용버팀목 역할을 수행해주고 있습니다.

즉 지난 해 벤처 투자액은 4.3조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벤처펀드 신규결성액은 6.6조원으로 처음으로 6조원대를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벤처 생태계의 성장척도라고 할 수 있는 기업가치 1조원이 넘은 유니콘기업이 2017년 3개에서 지난해 13개로 크게 늘고, 작년에 고용한파 속에서도 벤처기업 신규 일자리는 5.3만개 증가하였습니다.

‘쇠는 달구어졌을 때 두드려라’라는 말처럼 지금의 제2벤처붐 열기를 이어나가기 위하여 벤처창업의 역동성을 높여나갈 제도혁신이 필수적이라 하겠습니다.

관계부처에서는 벤처창업 생태계 보강, 규제샌드박스 등을 통한 규제혁파, 그리고 CVC보유허용 시행준비와 비상장 벤처기업에 대한 복수의결권 도입입법 등에 더 가속도를 내 주시기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