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린 4,600만원으로 여유를 샀습니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우린 4,600만원으로 여유를 샀습니다

등록일 : 2021.06.19

1. 프롤로그
-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곳 50선에 선정된 용암사가 위치한 충북 옥천! 그곳에 4,600만 원으로 내 집 마련한 부부가 있다는데,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고 싶어 시골 마을로 귀촌했다는 초보 귀촌 부부의 시골 마을 정착기를 따라가 보자.

2. 5년 동안 찾아 헤맨 보물 같은 우리 집
- 5년 동안 전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귀촌할 집을 보러 다녔다는 부부. 드디어 마련한 내집, 과연 부부가 선택한 집은 어떤 모습일지 들어가 본다.
- 전기 배선부터 페인트 작업, 가구까지 셀프로 인테리어를 한 부부. 쉬엄쉬엄 하다 보니 아직도 고칠 곳이 많다는데, 오늘도 집수리하기에 나선다.
- 귀촌을 위해 5년 동안 도시에서 작업실을 빌려 목공을 독학했다는 최석재 씨. 귀촌 후 자신만의 작업실이 생겼다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라는 그의 작업실로 따라가 본다.

3. 초보 귀촌 부부가 꿈꿔온 행복한 삶
- 귀촌 생활에서 바비큐 파티는 필수코스! 바비큐 파티 준비를 위해 시내에 나간 부부, 마트에서 장도 보고 시내 구경도 하며 또 다른 시골 생활의 묘미를 느껴본다.
- 지금 부부의 수입은 0원! 하지만 서울에서 전세금도 안 되는 돈으로 내 집을 마련했으니, 아직은 일하지 않아도 괜찮다. 지금은 이렇게 여유를 마음껏 즐기리라!

4. 에필로그
- 부부는 이웃집을 찾아가 함께 식사를 하고 이야기도 나눈다. 낯선 이들의 방문을 온몸으로 환영해 준 어르신들이 있기에, 앞으로의 생활이 더욱 기대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