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너희에게 시골의 추억을 선물할게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너희에게 시골의 추억을 선물할게

등록일 : 2021.07.10

1. 프롤로그
- 산세가 부드럽고 아름다워 주말이면 시민들이 즐겨 찾는 휴식 장소인 갑장산이 위치한 경북 상주. 이곳에서 두 아이와 함께 1년 살기를 결심한 부부가 있다는데, 과연 이 가족은 시골에서 어떤 모습으로 지내고 있을지 찾아가 보자.

2. 도시 생활에 지친 당신, 시골로 떠나라!
- 도시 생활에 지쳐 잠시 쉬고 싶었던 김선연 씨, 아이들에게 시골의 즐거움을 알려주고싶었는데, 유행하는 ‘제주도 1년 살기’도 아니고 깡촌인 상주로 온 그녀의 사연은?
- 70년 된 농가에서 불편함을 감수하며 살고 있는 김선연 씨 가족. 여름에는 모기와 벌레와의 전쟁이지만, 그 마저도 즐겁다.
- 아이들은 시골에서 더욱 신이 났다. 유치원생이 다 합쳐도 겨우 13명. 자연에서 더 많이 배우고, 놀면서 배우는 이 특별한 시골유치원을 따라가 보자.

3. 가족과 함께여서 더욱 특별한 시골 생활
- 남편의 직업이 항해사라 1년의 반 이상을 떨어져 지낸다는 김선연 씨 가족, 모처럼의 휴가를 나온 남편과 함께 부부만의 여유로운 일상을 보낸다.
- 아침부터 분주한 부부, 오늘은 친정 부모님이 오시기로 한 날이다. 친정 부모님과 텃밭도 가꾸고, 집도 고치며 이 시골 생활에 아이들과 함께 적응 중이다.

4. 에필로그
- 시골로 온 가장 큰 이유는 아이들이 시골 학교에서 자유롭게 커가길 원했기 때문이라는 부부. 학교 가는 게 좋다는 아이들을 보며 시골의 좋은 점을 또 하나 더해간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