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종교지도자 초청 오찬···"3차접종 확대 역할 당부"

국민소통 1번가

종교지도자 초청 오찬···"3차접종 확대 역할 당부"

등록일 : 2022.01.15

김경호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2일, 종교 지도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종교계의 협조를 요청하면서 3차 접종 확대를 위해서도 역할을 당부했습니다.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종교지도자 초청 오찬간담회
(장소: 지난 12일, 청와대 본관)

문재인 대통령이 7대 종단 지도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했습니다.
새해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 방역 협조와 국민 통합 등을 당부하기 위해섭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완전 극복을 위해서는 아주 큰 고비가 남아있다며, 설 연휴와 오미크론 변이 확산을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종교계가 오미크론 고비를 잘 넘길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길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50대 이하 3차 접종이 오미크론 피해 정도를 좌우하는 관건이 될 것이라며, 종교계의 특별한 역할을 요청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백신접종에 대한 불신이나 불안 해소에 종교계의 역할이 아주 크다고 생각합니다. 백신접종 확대를 위해 마음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 민주주의에서 마지막 남은 과제가 지나친 분열과 적대를 치유하는 것이라며, 국민 통합을 위한 역할도 주문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오히려 선거 시기가 되면 거꾸로 가고 있는 것 같아서 걱정스럽습니다. 통합의 사회, 통합의 민주주의를 위해서도 종교 지도자들께서 잘 이끌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에 종교 지도자들은 대선을 앞두고 국민이 분열하지 않도록 힘을 합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원행 스님 /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금년에 중요한 선거가 있습니다. 국민들이 분열되지 않도록, 상생할 수 있도록 종교 지도자 여러분들께서 함께 힘을 합칠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민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고, 생활 속 실천 운동을 이끌어줄 것도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