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어린이 대상 16가지 직업 체험 특별전 인기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어린이 대상 16가지 직업 체험 특별전 인기

등록일 : 2022.08.16

김담희 앵커>
여름방학을 보내는 어린 자녀들과 어디 좋은 시간 보낼 곳 없는지 찾아보는 학부모님들 많으실 텐데요.
10여 가지 직업을 직접 체험하면서 꿈도 키워보는 곳에 가보시면 어떨까요?
어린이와 학부모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직업 체험 현장을, 이장원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이장원 국민기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 광주시 동구)
어린이들이 치과의사 가운을 입고 치아 모형이 있는 책상 앞에 둘러앉습니다.
강사가 충치와 치석 등이 있는 치아를 설명합니다.
이곳은 어린이들이 치과 의사가 돼보는 체험 현장, 실제 치과에서 사용하는 구강 거울과 치석제거기를 들고 각자 구강 모형에 붙은 찰흙을 떼어냅니다.
치아에 붙은 충치나 치석을 제거해보는 체험을 해 보는 겁니다.

인터뷰> 강윤우 / 광주 조봉초 3학년
“저는 원래 경찰이 꿈이었는데, 치과의사가 되고 싶은 꿈도 조금 생긴 것 같아요.”

함께 온 부모는 어린 자녀의 미래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인터뷰> 강태인 / 광주시 남구
“전문적인 직업이기도 하고 쉽게 되기 어려운 직업들인데, 이곳에서 겪어보고 아이가 진로를 정한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있는 어린이문화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모두 16가지에 이르는 직업 체험 행사가 열렸는데요.
모두 230명이 참여해 관심 있는 직업을 선택한 뒤 최대 8명씩 한 조를 이뤄 체험했습니다.

인터뷰> 유우현 / 직업 체험 주관기업 담당자
“이번 계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가고, 미래에 어떤 직업을 할지 조금 더 선택을 주관적으로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장음>
“구급대원이 하는 일을 배울 건데 잘할 수 있어요?”
“네~”

119구급대원의 활동도 체험해봤는데요.
강사가 심폐소생술에 관해 설명하자 어린이들이 귀를 기울입니다.
맥박이 뛰고 숨을 쉬는지 확인하고 호흡하지 않는다면 양손을 깍지 껴서 심폐소생술을 해야 한다는 교육을 받는데요.
구급용 들것을 가져가며 구호를 외칩니다.

현장음>
“생명을 살리자∼”

쓰러진 사람 대신 마네킹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을 직접 해봅니다.

인터뷰> 김석희 / 전남 목포시
“응급상황이 생겼을 때 기본적인 '하임리히법' 같은 것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싶어서 아이에게 권유해봤습니다.”

수의사 가운을 입고 반려동물을 치료해보는 체험, 몸에 상처가 난 강아지나 고양이 인형의 붉은 자국에 연고를 바르고, 상처 부위를 핥지 않도록 인형의 목에 덮개를 둘러주는데요.
서투른 어린이는 강사가 바로잡아줍니다.

현장음>
“아래로 덮었네요, 아래에서 위로...”

웹툰 작가 체험도 해봤는데요.
실제 웹툰 작가가 쓰는 태블릿과 펜 등을 이용해 그림을 그려본 아이는 자신만의 꿈이 생겼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김나은 / 광주 빛가람초 6학년
“평소에 그림을 스케치북이나 종이에만 그려봤는데, 태블릿에 그려보니까 관심도 생기고 제가 꿈이 없었는데 관심을 더 갖게 해주고...”

화려한 드레스나 턱시도를 입은 어린이들이 눈길을 끄는데요.
패션모델 체험입니다.
화려한 조명이 번쩍거리는 무대를 실제 모델이 된 것처럼 걸어봅니다.
손으로 크게 하트 모양을 만들어 보이기도 합니다.
부모들이 사진을 찍자 손가락으로 승리의 브이 자를 만드는 어린이도 보입니다.

인터뷰> 설지혜 / 전남 목포시
“저희 아이는 어려서 직업에 대한 계획은 없지만 이런 체험을 해보는 것 자체가 아이들이 여러 가지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키자니아GO! 광주
▶ 일시: ∼8월 28일까지
▶ 장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취재: 이장원 국민기자 / 촬영: 임보현 국민기자)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온라인 또는 현장 예매로 참여할 수 있는 직업 체험, 오는 28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하고 계속 열립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되는 직업 체험 특별전,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어린이들의 관심과 적성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이장원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