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가족센터 방문···"어려운 재정에도 두텁게 지원"

KTV 뉴스중심

가족센터 방문···"어려운 재정에도 두텁게 지원"

등록일 : 2022.08.31

김경호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 서울의 한 가족센터를 찾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어려운 재정 여건에도 취약가족은 촘촘하고 두텁게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어제, 서울 구로구 가족센터)

윤석열 대통령이 다문화, 한부모가족 등을 대상으로 교육과 돌봄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서울의 한 가족센터를 찾았습니다.

녹취> 정종운 / 구로구 가족센터장
“(저희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하고 좀 다르게 영유아 아이를 기르는 부모님들과 조부모님들이 아이들과 여기에 같이 오셔서 이렇게 장난감도 가지고 놀고 같이 책도 보고...”

녹취> 윤석열 대통령
“엄마랑 같이 오니까 재밌지? 아이들만 이렇게 떨어뜨려 놓는 것보다 엄마랑 같이 있으니까 아이들도 마음이 편하고...”

윤 대통령은 아이들과 동화책을 읽고,

녹취> 윤석열 대통령
“흙 같은 거 있잖아요, 그걸 가지고 공룡도 만들고 그런 것도 하나요? 오늘 이거 ('공룡똥') 동화 읽었으니까 똥도 만들어보겠네”

외국에서 중도 입국한 다문화 학생들과 '한국어 수업'도 받았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한국어 재미있어요? 해보니까?”

윤 대통령은 이어진 간담회에서 보편적 가족서비스 강화를 강조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습니다.
어려운 재정 여건에도 취약·위기가족은 촘촘하고 두텁게 지원하겠단 뜻을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아이들을 우리가 키워나가는데 있어서 또 부모가 역할을 다하기 어려운 부분들은 부모를 도와드리고 이렇게 해서 국가가 정말 큰 책임을 가지고 일을 해야 되는 걸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저소득 한부모가족과 청소년부모 등을 위한 아동양육비 지원을 확대하고, 언어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제시했습니다.
또, 가족센터 등 지역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위기가족을 발굴하고,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진현기)
윤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취약가족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