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비상 근무···"국민 안전에 총력"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윤 대통령, 비상 근무···"국민 안전에 총력"

등록일 : 2022.09.05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과 내일 용산 대통령실에 머물며 태풍 힌남노 상황을 보고 받고, 직접 대비태세를 점검합니다.
윤 대통령은 단 한명의 인명피해도 없어야 한다면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 지키는 데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청록색 민방위복 차림으로 출근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우리나라 전역이 역대급 태풍의 영향권 안에 들어왔다면서,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정부는 긴장을 늦추지 않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내일까지 퇴근을 하지 않고 대통령실에 머물며 직접 상황을 챙긴다는 계획입니다.
필요시 국가위기대응센터를 직접 방문하고, 지자체와 정부 부처의 대비태세를 점검할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김은혜 / 대통령실 홍보수석
"힌남노가 내일 새벽에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대통령은 오늘과 내일 용산 대통령실에 머물면서 종합 상황을 보고 받고 국민 생명과 안전 지키기 위한 점검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윤 대통령은 특히 태풍 대응에 대해 '선조치 후보고'를 지시했습니다.
태풍과 같은 재난은 즉각적 대처가 중요하다면서 전날부터 거듭 먼저 조치를 취한 뒤 보고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국민이 내 가족이란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도 힌남노의 대비 상황을 집중 논의하고, 태풍 이후 신속한 복구에도 집중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그러면서, 농작물 피해 방지에 적극 대처하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말아 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주례 회동에서도 단 한 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응해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구자익 / 영상편집: 오희현)

최영은기자 michelle89@korea.kr
"대통령실도 비상근무에 돌입했습니다. 대통령실은 모든 비서관실 인원 등이 24시간 교대로 근무하면서 관계부처나 지자체와 상황을 공유하고, 필요한 지원을 챙길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