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미국 뉴욕 도착···유엔총회 기조연설

KTV 뉴스중심

윤 대통령, 미국 뉴욕 도착···유엔총회 기조연설

등록일 : 2022.09.20

최유선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조금 전, 미국 뉴욕에 도착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2박 3일간 뉴욕에 머물면서 유엔총회에 참석해 연설하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양자회담을 할 예정입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 참석과 참전용사 국민포장 수여 등 1박 2일간 영국 일정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뉴욕에 도착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뉴욕에서 2박 3일간 머뭅니다.
핵심 일정 가운데 하나는 유엔총회에 참석입니다.
윤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내일 새벽 1시 30분쯤 제77차 유엔총회 일반토의 10번째 연사로 나서, 글로벌 공급망 구축 등 경제안보 중요성은 물론 우리나라가 국제사회에 기여해온 점을 강조할 전망입니다.
또 '담대한 구상' 등 북한의 비핵화 문제도 비중있게 언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함께 윤 대통령은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만나 국제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뉴욕에서의 또 다른 주요 일정은 한미, 한일 정상회담입니다.
윤 대통령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잇따라 양자 회담을 하고, 바이든 대통령 부부가 주최하는 리셉션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윤 대통령은 뉴욕에서 동포 간담회를 비롯해 투자유치와 우리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경제 관련 일정을 두루 소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윤 대통령은 뉴욕 일정을 모두 마친 뒤 캐나다로 향해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정상회담을 진행합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