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덕수 국무총리 "112 녹취 철저히 조사···책임 묻겠다"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한덕수 국무총리 "112 녹취 철저히 조사···책임 묻겠다"

등록일 : 2022.11.02

김용민 앵커>
한덕수 국무총리가 이태원 사고와 관련, 112 신고 대처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또, 희생자들의 장례가 끝난 뒤에도,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안내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국진 기자>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
(장소: 11월 2일, 정부서울청사)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한 총리는 경찰청이 공개한 112 신고 녹취록과 관련해 조사가 끝나는 대로 상응하는 책임을 엄중하게 묻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경찰의 가장 기본적인 임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이라며 "임무를 수행하는데 안일한 판단이나 긴장감을 늦추는 일이 있다면 국민 믿음을 저버리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한 총리는 "경찰은 특별수사본부와 감찰을 통해 철저히 조사하고, 국민들께 투명하고 소상하게 설명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정부는 조사가 끝나는 대로 상응하는 책임을 엄중히 묻고, 112 대응 체계의 혁신을 위한 종합 대책도 마련하겠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관계 부처에 사고 희생자들의 장례 지원에 대해 당부했습니다.
한 총리는 "어제까지 희생자 68분의 장례가 완료됐다"며 "오늘은 58분의 장례가 예정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복지부와 서울시는 유가족과의 1대1 매칭을 장례를 마친 후에도 일정 기간 유지해 지원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안내해달라고 설명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정부의 가장 중요한 책무"라며 "모든 공직자들은 다시 한번 각오를 다지고, 이태원 사고의 수습과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 총리는 외신기자 브리핑에 대해 "언론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각 부처는 문체부를 중심으로 국내외 언론과 소통을 강화하고, 필요한 경우 사실관계를 언론에 정확히 전달하는 노력을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 영상편집: 진현기)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8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