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카셰어링 편도수수료 인하···보험·신용카드 혜택 확대

KTV 뉴스중심

카셰어링 편도수수료 인하···보험·신용카드 혜택 확대

등록일 : 2022.11.24

최유선 앵커>
차량 공유 서비스 카셰어링을 이용해 지역 간 이동할 때 내야 했던 편도수수료가 인하될 전망입니다.
이 밖에도 보험과 카드 가입할 때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늘어나는데요.
김경호 기자입니다.

김경호 기자>
앞으로 차고지까지 가지 않아도 집 근처 공영주차장에서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카셰어링 전용 주차 구획을 설치할 수 있도록 주차장법에 근거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전국의 공영주차장은 4만여 곳에 달합니다.
카셰어링을 편도로 이용할 때 내야 했던 수수료도 인하될 전망입니다.
사업자는 출고 장소가 아닌 반납 장소에서도 새로운 소비자에게 15일 내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녹취> 김문식 / 공정거래위원회 시장구조개선과장
"(출고 장소로의) 탁송 비용이 절감돼 소비자 이용요금이 인하되는 등 약 1천1백만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자들의 이익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험과 신용카드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커집니다.
보험 계약 체결 시 사업자가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이익의 상한이 현행 3만 원에서 20만 원 이내로 확대됩니다.
다만,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물품이나 서비스로 대상을 제한했습니다.
온라인에 비해 엄격했던 신용카드 대면 가입 혜택 규제도 빗장을 풀었습니다.

녹취> 김문식 / 공정거래위원회 시장구조개선과장
"사업자의 자유로운 마케팅 활동이 촉진되고 온라인·오프라인 채널 간 경쟁 활성화를 통해 신용카드 가입자의 이익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밖에도 기간통신사업자가 알뜰폰 사업자에게 제공해야 했던 통신망 도매제공의무가 연장됩니다.
(영상취재: 백영석 / 영상편집: 진현기)
지난 9월 만료 예정이었지만 이동통신 시장 내 경쟁을 활성화하기 위해 연장 조치됐습니다.

KTV 김경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