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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유통분야 거래관행 서면실태조사 결과 발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2022년 유통분야 거래관행 서면실태조사 결과 발표

등록일 : 2022.11.30

-거래관행 개선 인식률은 높아졌으나 지속 감시·홍보 필요-

임보라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요 대규모 유통업체와 거래하는 납품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대규모 유통업체 거래 관행이 작년보다 개선됐다고 응답한 비율이 92.9%였는데요.
TV홈쇼핑과 온라인쇼핑몰의 경우 작년에 비해 2.9%p 상승해 증가폭이 가장 높았고, 편의점은 작년에 비해 2.4%p 하락했습니다.
대규모 유통업체와의 거래에서 불공정행위를 경험했다는 납품업체 중에는 '대금 지연 지급'을 경험한 경우가 4.1%로 가장 많았고요.
판촉비용 부당전가, 부당한 반품이 각각 2.3%, 2.1%로 뒤를 이었습니다.
공정위는 지난해 불공정 행위가 심했던 온라인 유통분야가 올해 개선된 수치를 보였지만, 편의점의 경우 불공정거래가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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