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재난보도 부작용 최소화로 트라우마 예방한다? [정책 바로보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재난보도 부작용 최소화로 트라우마 예방한다? [정책 바로보기]

회차 : 1207회 방송일 : 2022.11.30 재생시간 : 05:07

송나영 앵커>
대규모 인명피해가 난 이태원 사고로 부상자를 비롯해 당시 현장을 취재한 언론인, 관련 보도를 접한 국민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2차 트라우마를 호소하고 있는데요.
이런 재난 취재와 보도 과정에서 누구도 피해를 입지 않도록 '트라우마 예방을 위한 재난보도 가이드라인'이 발표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보건복지부 국가트라우마센터 이다영 담당관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이다영 / 보건복지부 국가트라우마센터 담당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송나영 앵커>
이번에 발표한 가이드라인에 재난보도로 인한 트라우마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보도 세부지침이 마련되었다고 하는데, 구체적인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송나영 앵커>
또한, 가이드라인에 언론인 트라우마 예방에 도움이 되는 내용도 담겨있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인가요?

송나영 앵커>
모두의 심리적 안전을 위해 재난보도로 누구도 트라우마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텐데요.
이번 가이드라인 제정으로 인한 기대효과는 무엇인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송나영 앵커>
네, 지금까지 '트라우마 예방을 위한 재난보도 가이드라인'과 관련해 보건복지부 이다영 담당관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120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