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KTV 국정대담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일요일 07시 00분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등록일 : 2023.03.19

진행: 유정현 MC

출연: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 근황토크: 국가유공자의 후손, 국가보훈처장이 되기까지
국가유공자 자녀로서의 삶부터 외무고시, 사법고시를 모두 통과하며 외교관에서 검사로 이제는 국가보훈처장으로 살아 온 인생 이야기를 들어 본다.

 현안 토크: ‘70’
6.25 전쟁이 멈춘 지 70년, 정전 70년이 되는 2023년 구글과 함께 준비한 특별한 기념사업에 대해 소개한다.

 즉문즉답!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국가보훈처가 국가보훈부가 된다? 국민에겐 어떤 영향이 있는 걸까?, 또 6.25 참전용사의 사진을 AI로 복원해준다는데,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걸까? 국민들이 직접 묻는 국가보훈처 사업에 대해 보훈처장이 직접 답하는 시간을 가진다.

 박민식 처장, 현장에 가다!
국가보훈처장이 산타 복장을 하고 찾아간 현장, 해외에 남겨졌던 독립유공자의 유해가 한국으로 돌아오는 현장 등 국가보훈처의 정책 현장을 장관과 함께 직접 찾아간다.

 장관에게 부침
‘군인, 경찰, 소방관 등의 국가유공자 등록 절차가 빨라진다?’, ‘독립유공자 훈격 재평가 이유와 대상은?’, ‘Q. 국가유공자 고령화 심화, 국립묘지 확충 계획은?’, ‘Q. 제복 입은 분들이 존중받는 보훈문화 조성 계획은?’ 등 거리에서 만난 국민의 질문에 보훈처장이 직접 답한다.

 정책 언박싱:
‘끝까지 책임지는 일류보훈’을 실현하기 위한 보훈처의 사업을 확인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