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UAE 대통령 한국 국빈 방문 정책이슈 바로가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북핵 위협 대응"···한미 해군, 동해서 연합훈련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북핵 위협 대응"···한미 해군, 동해서 연합훈련

등록일 : 2023.09.25 20:05

송나영 앵커>
북한의 도발에 대비해 단호한 대응 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한미 연합해상훈련이 오는 27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훈련에는 우리 군의 이지스구축함과 율곡이이함을 비롯해, 한미 함정 9척과 해상초계기 2대가 참가합니다.
보도에 조태영 기자입니다.

조태영 기자>
웅장한 모습으로 바다를 가르는 한미 양국 함정들.
한미 해군이 동해상에서 대잠전·해상사격 등 연합해상훈련을 오는 27일까지 사흘간 진행합니다.
이번 훈련은 북한 주장 우주발사체 발사와 신형잠수함 진수 등 북한의 핵 미사일 위협이 고도화되는 상황에서 계획됐습니다.

녹취> 장도영 / 해군 서울공보팀장
"이번 훈련은 북한의 고도화되는 핵·미사일 위협 상황에서 한미연합작전 수행능력을 향상하고 상호운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훈련에는 한미 함정 9척과 해상초계기 2대가 투입됐습니다.
우리 측은 이지스구축함 율곡이이함과 다목적 구축함 대조영함 등 주요 전력을 포함시켰고, 미국 측은 순양함 로버트스몰스함과 이지스구축함 슈프함 등을 내세웠습니다.
해군은 이번 훈련을 통해 북한의 핵 미사일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연합방위태세를 더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김민지)
아울러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연합 작전수행 능력을 강화해 북한 도발에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조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