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의 맛 좋아요, 독일 K-음식 축제 인기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1시 50분

한국의 맛 좋아요, 독일 K-음식 축제 인기

등록일 : 2023.11.22 20:32

김은정 앵커>
프랑크푸르트에서 처음으로 한국의 거리음식을 알리는 K-푸드 홍보행사가 열렸습니다.
중심가 대형 백화점 로비에서 K-POP 댄스와 함께 열린 한국거리 음식축제 소식을 김운경 글로벌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김운경 국민기자>
(마이 짜일 백화점 / 독일 프랑크푸르트)

프랑크푸르트 중심가에 자리 잡은 한 유명 백화점.
4층 먹거리 층이 사람들로 북적이고 음악과 환호성이 울려 퍼집니다.
K-푸드 거리 음식 홍보 행사가 열리는 건데요.
동포와 현지인들로 구성된 청소년 K-POP 팀이 춤 솜씨를 자랑합니다.
시민들은 공연을 감상하고 즉석 한국 음식도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인터뷰> 리나 / 독일 프랑크푸르트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어요. 정말 훌륭하네요. 이 행사가 정말 즐겁습니다. 특히 분위기가 좋고 사람들도 별로 낯설어 보이지 않아요. 서로 어울려서 춤추는 것이 정말 즐거워 보여요."

로비의 다른 한쪽에 마련된 간이 주방에서는 우리 음식을 만드느라 바쁜데요.
김밥과 소시지와 떡을 섞어 만든 퓨전 한식 소떡소떡에 떡볶이까지 현지인들로 문전성시를 이룬 음식 부스는 K-푸드의 인기를 보여줍니다.

인터뷰> 쥘랄 외즈귀낙 / 독일 프랑크푸르트
"저는 떡볶이를 아주 좋아해요. 몇 년 전에도 먹어봤는데요. 언니가 요리를 잘하거든요. 언니가 집에서 해줬는데요. 매우 맛있었어요."

인터뷰> 알렉산드라 후미노바 / 독일 프랑크푸르트
"프랑크푸르트에서는 맛 볼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없거든요. 저는 한국 음식에 대해서 관심이 많습니다."

독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백화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김밥, 떡볶이, 소떡소떡 외에도 어묵, 만두, 튀김, 불고기샌드위치, 핫도그 등 거리에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소개됐습니다.

인터뷰> 이현민 / 축제 주최자
"(한국) 음식은 현재 많이 전파가 되긴 했는데 대부분 많이 알고 계시는 것들이 김치·불고기고 그 외에 길거리 음식도 굉장히 맛있거든요. 그래서 이것을 한번 알리고자 하는 취지였습니다."

K-팝 공연은 음식 축제의 분위기를 띄워줍니다.
K-팝 팀의 공연이 끝나고 이번에는 시민들 누구나 자유롭게 춤을 출 수 있는 시간.
음악이 나오자 너도나도 기다렸다는 듯이 앞으로 나와 K-팝과 댄스를 즐깁니다.

인터뷰> 엄태희 / K-팝 안무지도자
"K-팝을 좋아하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님들까지 요새는 많이 관심 있어 하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그 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K-팝 댄스를 가르치고 싶어 하고 이런 무대에 세워주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반응도 좋고..."

한국 음식과 K-팝이 어우러진 행사장을 찾은 우리 교민들은 한국인임이 자랑스럽고 우리의 문화의 소중함을 느낍니다.

인터뷰> 윤예서 / 빅토리 K-팝 공연팀 단원
"진짜 우리 문화가 너무 자랑스럽게 느껴졌고 너무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독일 분들께서 이렇게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인터뷰> 우남추 / 독일 프랑크푸르트 교민
"저희 아이들과 한국 친구가 이렇게 좋은 한국 문화와 댄스를 독일 사람들에게 전파함으로써 문화의 어떤 선도적인 것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게 너무 기쁘고 감개무량합니다."

음악과 춤, 드라마에 이어 음식까지 한류는 이제 독일 사회에도 점차 뿌리를 내리고 있는데요.

김운경 국민기자
"우리 고유의 음식과 퓨전 음식 등을 선보인 K-푸드 길거리음식 페스티벌은 K-팝 공연과 함께 현지인들의 관심을 끌면서 준비한 음식이 모두 소진되는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국민리포트 김운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