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확 달라진 KTV 유튜브 이벤트참여하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고용장려금, 줬다 다시 뺏다니" 코로나 기간에도 고령자 고용한 소상공인 '분노'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고용장려금, 줬다 다시 뺏다니" 코로나 기간에도 고령자 고용한 소상공인 '분노'

등록일 : 2024.07.18 19:58

임보라 기자>
60세 정년이 넘은 근로자를 계속 고용해 총 720만 원의 계속고용장려금을 지원받은 사업주 B씨.
그런데 올해 2월, 고용노동지청으로부터 형식적 요건이 미비하다며 "지원금을 환수하겠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B씨는 그간 계속 고령자 채용을 유지했고, 담당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장려금을 신청한 것이라며 고충민원을 제기했는데요.
이에 권익위는 지원금을 환수하려면, 형식적 요건 외에도 실제 고용 여부 등 실질적 요건을 고려해야 한다면서, 고용노동부에 환수 절차를 중지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고령자 고용 촉진에 기여한 사업주를 적극 보호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