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대통령 "인종 혐오·차별 표현 등 명백한 범죄 행위"
이재명 대통령이 외국인에 대한 혐오표현을 두고 "명백한 범죄행위"라며 처벌 장치 마련을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사회가 점차 양극화되는 와중에 극단적 표현들이 사회 불안을 계속 확대시키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2. 11월 1∼10일 수출 6.4% ↑···반도체·승용차 증가
이번 달 초순 한국 수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증가했습니다. 품목별로 보면 주력 수출 상품인 반도체와 승용차가 두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며 수출 증가세를 이끌었습니다.
3. 국내 바이오산업 '생산·수출·투자' 상승세 회복
국내 바이오산업이 지난해 글로벌 경기 둔화와 통상 불확실성 속에서도 생산·수출·투자 전 부문에서 성장세를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바이오산업 생산액은 총 22조 9,216억 원으로 전년보다 9.8% 늘었습니다.
4. 해군, 첫 함대급 해상기동훈련···이지스함 3척 투입
해군이 창설 80주년을 맞아 첫 함대급 기동훈련에 나섰습니다. 이지스구축함 등 주요 전력이 한자리에 모여 실전 같은 훈련이 진행됐습니다.
5. 공급망 위기 민생 피해 최소화···첫 민관 합동 훈련
기획재정부가 경제 공급망 위기 상황을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첫 민·관 합동 도상훈련(TTX)를 실시합니다. 이번 훈련은 오늘부터 13일까지로 경제안보 소관 부처와 관계부처, 재외공관 등이 참여합니다.
6. 고춧가루 등 김장용 식재료 120건 집중 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오는 21일까지 김장용 식재료 120건을 수거해 집중 검사합니다. 식약처는 고춧가루와 절임배추, 식염 등 김장용 식재료를 수거해 잔류농약과 중금속, 대장균 등을 검사할 예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