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48개 부처 대상 KTV 중계방송 신청 안내 바로가기 국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나누리포털 포털바로가기 KTV 나누리
본문

KTV 국민방송

한·캐나다 군사정보보호협정 국무회의 통과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한·캐나다 군사정보보호협정 국무회의 통과

등록일 : 2026.01.27 17:45

신경은 앵커>
한국과 캐나다 정부 간 '군사정보보호협정'이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지자체 소방 공무원 천 명 증원 방안도 의결됐는데요.
국무회의 의결 안건, 김찬규 기자입니다.

김찬규 기자>
한국과 캐나다 정부 사이 군사정보 보호 협정이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지난해 10월 경주에서 열린 APEC 정상회의 때 이재명 대통령과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가 합의한 데 따른 겁니다.

녹취> 김남준 / 청와대 대변인 (지난해 10월, 한-캐나다 정상회담 관련 브리핑)
"(양 정상은) 안보, 국방 등 상호 연계된 전략적 분야에서 양국의 협력을 심화해 나가겠다는 내용을 담은 안보 국방 공동성명에 합의했습니다."

이 협정은 국회 비준 동의가 필요하지 않아 양국 정부 서명 등 행정 절차를 거쳐 발효될 전망입니다.
협정이 발효되면 양국 정부 사이에 상호 제공된 군사·국방 비밀 정보의 보호와 관리를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됩니다.
국무회의에서는 대통령령안 9건과 법률공포안 7건도 심의·의결됐습니다.
관련 규정이 개정되면서 지방자치단체 소방공무원 정원이 6만 6천799명으로 약 1천 명 늘어납니다.
한편, 국무회의에서는 정부의 설 민생 안정 대책도 보고됐습니다.

녹취> 구윤철 / 경제부총리
"특히 생활 물가 중에서 먹거리 가격이 높아서 부담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중점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배추와 무, 고등어 등 16대 설 성수품을 역대 가장 많은 27만 톤 공급합니다.
정부 할인 지원도 역대 최대 규모인 910억 원을 들여 성수품을 최대 50% 할인 지원할 계획입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설 명절 자금도 39조 3천만 원 신규 공급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김정섭 / 영상편집: 최은석)

KTV 김찬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