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NSC 상임위 개최···대통령실 "윤 대통령에 실시간 보고"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NSC 상임위 개최···대통령실 "윤 대통령에 실시간 보고"

등록일 : 2023.05.31

윤세라 앵커>
이어서 대통령실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문기혁 기자, 대통령실은 북한의 우주발사체 발사 직후 안보상황점검회의와 NSC를 잇따라 개최했죠?

문기혁 기자 / 용산 대통령실>
네, 그렇습니다.
대통령실도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는데요.
대통령실은 오늘 오전 7시 5분쯤 안보상황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조금 전 오전 9시부터 조태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상임위원회가 진행 중이라고 추가 공지했습니다.
이에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오전 6시 29분 북한의 우주발사체 발사 직후 첫 보고를 받았으며, 이후에도 실시간으로 보고를 받고 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앞서 지난 29일 북한이 위성 명목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계획을 공개하자 윤 대통령에게 관련 내용을 보고하고, 조태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긴급 NSC 상임위원회를 개최했는데요.
NSC 후 정부는 북한의 위성 발사는 탄도미사일 기술을 활용한 일체의 발사를 금지하는 유엔 안보리 결의에 대한 심각한 위반이라며, 어떠한 구실로도 정당화될 수 없는 명백한 불법 행위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북한이 끝내 발사를 강행한다면 응분의 대가와 고통을 감수해야 한다고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영상편집: 박설아)
그러면서 긴밀한 한미일 공조를 바탕으로 국제사회와 협력해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대통령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