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동포 초청 간담회···"한미동맹, 행동하는 동맹으로"

주간뉴스 통 토요일 17시 00분

동포 초청 간담회···"한미동맹, 행동하는 동맹으로"

등록일 : 2023.04.29

김경호 앵커>
미국을 국빈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은 방미 첫날인 지난 25일, 재미동포들을 만났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지금의 한미동맹에서 더 나아가 미래로 전진하는 '행동하는 동맹'이라는 역사적인 이정표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김민아 기자입니다.

김민아 기자>
워싱턴 동포 초청 만찬 간담회
(장소: 지난 25일, 콘래드 호텔(미국 워싱턴))

윤석열 대통령은 미국 국빈 방문 첫날, 만찬 간담회를 갖고 동포들과 만났습니다.
동포단체 대표, 참전용사, 독립운동가 후손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포 약 200명이 참석했습니다.
KTV에서 제작한 한미동맹 70주년 다큐멘터리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시작된 만찬 간담회.
영상을 통해 한미동맹 70주년의 역사와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깁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미국이 올해 70주년을 맞는 한미동맹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양국이 자유와 인권 그리고 법치라는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고, 이를 근간으로 국제사회의 연대를 실천해 나가는 최상의 파트너라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이번 국빈 방미를 통해 첨단 기술과 경제 안보 등에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논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지금의 한미동맹에서 더 나아가 미래로 전진하는 '행동하는 동맹'이라는 획기적이고 역사적인 이정표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러면서 워싱턴 동포 사회를 향해 재미 한인의 권익 신장과 한미관계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이어가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날 현장에서는 동포 대표들의 건의사항도 오갔습니다.
한미 청년 교류를 위한 WEST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문도현 학생은 WEST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드러내며 참여 학생 확대를 건의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민경철 / 영상편집: 최은석)
이에 대통령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한미동맹의 지속을 위해선 청년세대 교류가 훨씬 늘어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KTV 김민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