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정 우선순위는 민생···민생안정 위해 공직기강 재점검"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국정 우선순위는 민생···민생안정 위해 공직기강 재점검"

등록일 : 2024.04.15 17:29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15일) 수석비서관 회의와 총리 주례회동을 잇따라 주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정의 우선순위는 민생 또 민생'이라며, 민생안정을 위해 공직기강을 다시 점검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총선 이후 처음으로 한덕수 국무총리와 주례회동을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민생 안정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하며, 국정의 우선순위는 민생 또 민생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민생 안정을 위해 공직 사회의 일하는 분위기와 공직 기강을 다시 점검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총선 결과가 나온 직후에도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또 총선 결과에 대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이관섭 / 대통령비서실장
"총선에서 나타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해 윤 대통령은 내일(16일) 국무회의를 직접 주재하며 관련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한 총리를 비롯해 대통령실 참모진이 집단 사의를 표명한 만큼 인선 관련 방침을 내놓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앞서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국정을 쇄신한다는 건 인적 쇄신이 선행돼야 하는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야당과의 소통 등 22대 국회와의 협력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손윤지)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