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단국대, 천 원에 아침밥 먹기 프로젝트

국민리포트 토요일 10시 50분

단국대, 천 원에 아침밥 먹기 프로젝트

등록일 : 2015.06.24

요즘 이런저런 이유로 아침에 끼니를 거르는 대학생들이 많은데요.

한 대학 학생회가 아침 식사를 거르는 학생들을 위해 아침밥을 천 원에 제공하는 이른바 '아침밥 먹기 프로젝트'를 추진해 화제입니다.

최한솔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이른 아침 학생들이 하나 둘 학생식당으로 모입니다.

이미 식당 좌석에는 20여 명의 학생들이 아침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아침식사로 준비된 메뉴는 어묵볶음에 김치, 우동국입니다.

이 백반의 값은 단돈 천원입니다.

평소 1900 원인 아침식사를 천 원에 먹을 수 있게 돼 숟가락을 뜨는 학생들의 표정이 사뭇 밝습니다.

학생들이 싼 값에 이처럼 아침을 즐겁게 챙겨 먹게 된 것은 이 대학교 학생복지위원회가 추진하는 '아침밥 먹기 프로젝트' 때문입니다.

인터뷰> 최원준 / 단국대 학생복지위원회

"등록금 혹은 기숙사비가 많이 부담되는 학생들에게 조금 경제적인 부분에서 비용을 덜고자 학생복지위원회에서 900원을 지원하는 식으로 해서 학생들이 천원에 결과적으로 밥을 먹을 수 있게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국대 학생복위원회가 매일 아침 천 원에 제공하는 아침 식사는 100인분입니다.

이달 초부터 12일까지 주중 10일 동안 계속된 아침밥먹기 프로젝트는 매번 100인분이 매진될 정도로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평소 아침8시에 시작되는 학생식당 아침식사는 오전 10시가 돼야 끝났지만 이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기간에는 9시가 조금 지나면 끝납니다.

인터뷰> 현유석 / 단국대 경영학과 2학년

"천원에 먹게 되니까 천원에 이 정도 메뉴를 먹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크게 다가오는 같고요."

인터뷰>김기선/단국대 화학공학과 2학년

"아침밥 먹고 다니기가 힘들었는데 때마침 천원이라는 행사 해주고 있어서 아침밥 챙겨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서울 시내 몇몇 대학에서 이 같은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펴고 있지만 모두 학교측이 주관한다는 점에서 학생들이 주축이된 이 대학과는 비교가 됩니다.

단국대 학생복지위원회는 학생들의 반응이 뜨겁자 2학기에도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국민리포트 최한솔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