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 50여개국 대학생 4천여 명 참가

국민리포트 토요일 10시 50분

세계 50여개국 대학생 4천여 명 참가

등록일 : 2015.07.14

앵커>

피서철을 맞아 전국 해수욕장에서 다양한 문화행사와 공연이 피서객들을 맞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전세계 4천여명의 청년들이 참가하는 2015 월드문화캠프'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이동현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국제청소년연합 IYF가 매년 여름 개최하는 월드문화캠프가 올해는 부산 해운대에서 막이 올랐습니다.

'변화의 배'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캠프 개막식에는 세계 50여 개 나라에서 대학생 4천여 명과 2만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했습니다.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해 세계 각국 청소년부 장관과 대학 총장들도 대거 참가했습니다.

인터뷰> 박옥수 / IYF대표 고문

"IYF는 정신적으로 약한 사람들이나 아니면 게임중독이나 문제 속에 있는 사람들을 벗어나게 하기 위해서 마인드 강의를 통해서 하는데 지금 전 세계에서 이런 캠프를 한국에서 1차 하고 세계에서 100회 정도 합니다."

개막축하 공연에서는 건전댄스 그룹인 라이쳐스 스타즈와 아프리카, 피지, 필리핀의 전통문화 댄스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우리나라는 부채춤을 무대에 올려 전세계에서 온 캠프참가들에게 우리 전통춤의 아름다움을 선사했습니다.

이어 독일 국제합창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공연이 시작되면서 캠프장 분위기는 후끈 달아 올랐습니다.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하는 합창단의 노래가 끝날 때 마다 관객석에서는 우레같은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인터뷰> 필립 / 피지 관광객

"이 콘서트는 매우 훌륭하고 특별했습니다. 저희에게 방문해 볼 수 있게 해준 대한민국에 고맙습니다."

인터뷰> 모절 / 브라질 관광객

“오늘 그라시아스합창단을 매우 감동적이고 열정적으로 보았습니다.”

이어진 박옥수 IYF 대표고문의 마인드 강연에서 박 대표 고문은 "상대방에 대해 마음을 열고 그의 이야기를 들을 때 서로 마음이 흐르고 마음이 흐르면 행복해진다"고 말해 캠프에 참가한 세계대학생들을 감동시켰습니다.

지난 1995년 한미연합청소년수련회를 모태로 시작된 월드문화캠프는 2001년 월드캠프로 명칭을 바꾼 뒤 매년 50여개 나라에서 개최되는 실질적인 글로벌 대학생 문화교류의 장입니다.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는 세계 정상음악가들의 공연과 세계문화공연, 마인드공연, 명사 초청강연과 국내 명소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이번 월드문화캠프는 세계 여러나라 대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이해하고 폭 넓게 사귀는 좋은 국제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민리포트 이동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