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휴가지에서 읽을만한 책…이달의 추천도서

국민리포트 토요일 10시 50분

휴가지에서 읽을만한 책…이달의 추천도서

등록일 : 2015.07.14

앵커>

올 여름 휴가는 어떻게 보낼 계획이신가요?

책 한 권 들고 가신다면 짜투리 시간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가 가서 읽을만한 책 민지선 국민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사내용]

영화 '설국열차'에서 피지배층이 객차를 벗어나 식물원에 들어서자 바흐의 '골드베르크 변주곡'이 흐릅니다.

바로크시대 귀족이 즐기던 바흐 음악은 이 영화에서 지배층의 세계를 적절히 묘사합니다.

영화 '디아워스'에 나오는 미국작곡가 필립그래스의 음악이나 '쇼생크 탈출'에 나오는 모차르트 음악 등 이 책은 32편의 영화 속 클래식음악을 소개합니다.

인터뷰> 김성현 / 시네마클래식 저자

다양한 영화에서 클래식이 적재적소에 쓰이고 있습니다. '귀여운 여인'이나 '설국열차'처럼 친숙한 영화 속에서 흐르던 그 멜로디, 그 음악에 이런사연이 숨어있었구나 라는걸 한 번 곱씹어보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로버트 펜은 자전거를 타고 5개 대륙, 50여 나라를 여행하며 '꿈의 자전거'를 만듭니다.

그리고 기어, 바퀴, 프레임 등 수제 자전거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서 자전거의 역사와 소소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두 바퀴 위의 행복'을 얘기한 이 책은 장인정신에 대한 존경과 현대의 소비지상주의도 함께 생각해보게 합니다.

이 밖에 이 시대 철부지들을 진단하고 처방한 <철부지 사회>와 새로운 시대를 위한 교육프로젝트 <누구를 위하여 공부하는가>, 무엇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지 작가의 경험과 통찰을 담은 <心 스틸러>가 사회과학분야 사서추천도서로 선정됐습니다.

어문학 분야에는 2cm 크기의 악마 아자젤의 단편 이야기를 모은 <아자젤>과 삶의 밑바닥에 떨어진 세 사람의 이야기를 매혹적으로 그려낸 소설 <벌들의 죽음>이 추천됐습니다.

뇌과학자가 들려주는 사이코패스 이야기 <괴물의 심연>과 인간 의식세계의 비밀을 파헤친 <마음의 미래>도 각각 인문과학과 자연과학분야 추천도서로 선정됐습니다

여름 피서철을 앞두고 서점에는 휴가지에 들고 갈만한 책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있습니다.

가볍게 책장을 넘길 수 있는 책은 산과 바다에서 몸의 휴식과 함께 마음의 양식을 더해주는 좋은 친구가 될거라고 사서들은 조언합니다.

국민리포트 민지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