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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거래 공시의무 50억→100억···대기업 공시부담 완화
윤세라 앵커>
공정거래위원회가 대기업이 내부 거래 시 공시해야 하는 기준 금액을 현행 50억 원에서 100억 원으로 인상합니다.
공정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대기업집단 공시제도 개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또, 대기업이 공시 의무를 위반해도 30일 안에 시정하면 과태료를 감면하고, 경미한 위반 사항은 과태료 대신 경고만 주는 방안도 추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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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명절 항공권, 택배·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공정거래위원회·한국소비자원,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윤세라 앵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명절을 앞두고 항공권, 택배, 상품권 이용 등에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우선 항공권을 구매할 때는 여행지 출입국 정책을 알아보고, 취소수수료·환급규정을 꼼꼼히 확인해야 하는데요.
택배를 보낼 때도 물류 대란이 일어나는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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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거래 공시의무 50억→100억···대기업 공시부담 완화
윤세라 앵커>
공정거래위원회가 대기업이 내부 거래 시 공시해야 하는 기준 금액을 현행 50억 원에서 100억 원으로 인상합니다.
공정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대기업집단 공시제도 개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또, 대기업이 공시 의무를 위반해도 30일 안에 시정하면 과태료를 감면하고, 경미한 위반 사항은 과태료 대신 경고만 주는 방안도 추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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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명절 항공권, 택배·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공정거래위원회·한국소비자원,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윤세라 앵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명절을 앞두고 항공권, 택배, 상품권 이용 등에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우선 항공권을 구매할 때는 여행지 출입국 정책을 알아보고, 취소수수료·환급규정을 꼼꼼히 확인해야 하는데요.
택배를 보낼 때도 물류 대란이 일어나는 시기는 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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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플랫폼, 경쟁사 이용 방해·자사 제품 우대 금지
윤세라 앵커>
온라인 플랫폼이 독과점 지위를 남용해, 소비자의 경쟁사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가 금지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의 시장 지배적지위 남용행위에 대한 심사지침'이 12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또,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플랫폼 상에서 우선 노출하거나 입점 업체에 최저 가격 판매를 요구하는 행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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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촉비용 부담을 떠넘긴 ㈜지에스리테일 제재
-공정위,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15억8천만 원 부과-
임보라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임의로 판촉행사를 연장하고 이에 대한 비용을 납품업자에 전가한 '지에스리테일'에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15억 8천만 원을 부과했습니다.
'지에스 홈쇼핑'을 운영하는 '지에스리테일'은 납품업자와 홈쇼핑 방송시간에 진행하기로 약정한 판매촉진행사를 방송시간 전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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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주행거리 두 배 부풀린 테슬라에 과징금 28억 원
윤세라 앵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행 거리를 두 배 넘게 부풀려 광고한 전기차 업체 '테슬라'에 과징금 28억5천만 원을 잠정 부과했습니다.
공정위에 따르면 테슬라는 '모델3 롱레인지' 모델이 한 번 충전으로 446km 이상 주행 가능하다고 광고했지만, 저온과 도심 상황에서 실제 주행 거리는 221km에 그쳤습니다.
또, 테슬라가 온라인 주문을 취소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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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특별대응회의 (1. 2) [브리핑 인사이트]
김지연 앵커>
안녕하세요, 브리핑 인사이트입니다.
먼저 어제 코로나19 특별대응단 브리핑입니다.
1. 코로나19 특별대응회의 (1. 2)
코로나19 겨울철 유행이 해를 넘겨 이어지고 있습니다.
위중증 환자 수가 좀처럼 줄지 않고 있는데요, 정부는 겨울철 코로나 재유행을 예방하기 위해 개량백신 추가 접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백신을 맞아도 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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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 상조업체 관련 불법 영업↑"···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정책 바로보기]
최대환 앵커>
요즘 보험만큼이나 가입 많이 하시는 것이 바로 상조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최근 이러한 상조 회사와 관련해서 공정위에서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폐업한 상조회사의 회원 정보를 불법 취득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등의 사례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기 때문인데요.
공정거래위원회 특수거래과 편유림 과장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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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 업체의 상조 서비스를 대신 해준다는 연락, 조심하세요
-폐업 상조회사 관련 불법 영업행위···소비자 피해 주의-
임보라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폐업 상조회사 관련 불법 영업 행위에 대해 소비자 피해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최근 일부업체들은 폐업한 상조회사의 회원들에게 연락해, '내상조 그대로' 참여업체라고 사칭하며 다른회사 상품 구매를 유도했는데요.
합병이나 계약이전 등을 거치지 않았음에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