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임태희 실장 등 새 참모진 임명, 소통확대
이명박 대통령이 임태희 대통령 실장 등 신임 참모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신임 참도들에게 마지막 직장이란 각오로 열심히 일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임태희 대통령실장과 백용호 정책실장 등 신임 청와대 참모진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정진석 정무수석과 박인주 사회통합수석 홍상표 홍보수석과 유명희 미래전략기획관도 함께 임명...
-
이 대통령 "관광산업은 일자리 창출하는 미래 산업"
지난 15일 이명박 대통령은 한류 열풍의 진원지인 남이섬에서 국가고용전략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관광산업이야 말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미래 산업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덟번째 국가고용전략회의는 한류열풍의 진원지, 강원도 춘천 남이섬에서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관광산업은 단순한 관광이 아니고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청년 일자리를 만드는 미...
-
이 대통령 "세계적인 녹색 기업 탄생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13일 녹색성장위원회 보고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세계적인 녹색기업이 많이 나와야 한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뒷받침을 약속했습니다..
2013년까지 3년간 우리나라 30대 그룹의 녹색산업 투자규모는 22조4천억원.
지난 3년과 비교하면 50%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제8차 녹색성장위원회 보고대회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
-
이 대통령 "전작권 전환, 차질 없도록 할 것"
이명박 대통령이 충분한 전쟁억지력을 갖춰 전시작전 통제권 전환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하반기 국정의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 안정을 꼽았습니다.
이 대통령의 43번째 라디오 인터넷 연설 주요 내용 살펴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제 43차 라디오 인터넷 연설에서 전작권 전환시기를 조정하기로 합의한 것과 FTA 문제에서 진전을 보인...
-
이 대통령, 스트로스 칸 IMF 총재 접견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14일 청와대에서 방한중인 스트로스 칸 국제통화기금 IMF 총재를 접견하고 G20 서울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글로벌 금융안전망구축과 금융규제개혁 등 G20 주요 과제에 대한 IMF의 기여를 높이 평가하고 서울회의에서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IMF가 보다 적극적인 역...
-
김윤옥 여사 "박물관, 미래문화 창조 공간"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국립중앙박물관회 기부회원들인 ‘박물관 젊은 친구들’ 후원행사에 참석해 회원들과 환담을 나누고 기부활동을 격려했습니다.
김 여사는 후원행사 참석에 앞서 국립중앙박물관회 명예후원회장으로추대됐으며 취임인사를 통해 박물관은 국가문화 수준의 척도라며 박물관을 우리 문화의 자긍심을 높이고 미래문...
-
홍보수석 홍상표, 미래전략기획관 유명희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 수석급 추가인선을 단행했습니다.
관심이 모아졌던 청와대 홍보수석에는 홍상표 YTN 경영담당 상무가 내정됐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 홍보수석에 홍상표 YTN 상무이사를 내정했습니다.
홍 내정자는 충북 보은 출신으로 한국외대 정외과를 졸업하고 연합뉴스 기자와 YTN 정치부장, 보도국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청와대는 홍 내정자가...
-
이 대통령 "관광산업은 일자리 창출하는 미래산업"
이명박 대통령이 한류 열풍의 진원지인 남이섬에서 국가고용전략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관광산업이야 말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미래 산업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덟번째 국가고용전략회의는 한류열풍의 진원지, 강원도 춘천 남이섬에서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관광산업은 단순한 관광이 아니고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청년 일자리를 만드는 미래 산업이라고...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정정길 실장 "양극화 등 향후 사회현상 쉽지 않다"
한편 오늘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선 정정길 대통령실장 등 전임 실장, 수석의 이임식이 있었습니다.
정정길 대통령실장은 지난 2년간을 자랑스럽게 말하고 자부심을 갖고 살아갈 것이라고 밝혔고, 박재완 국정기획수석은 국가 선진화의 기틀을 만든 것은 위안이 되고 인생에 다시올 수 없는 큰 영광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동관 홍보수석은 완전연소를 위해 노력했으나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