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민간 지혜 활용 군 역량 극대화"
이명박 대통령이 천안함 잔해 수색과정에서 쌍끌이 어선을 동원해 완벽한 조사결과를 이끌어낸 것처럼 민간의 지혜와 잠재력을 군의 역량을 극대화하는데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군 대장 진급과 보직신고를 받는 자리에서 이 같이 말하고 천안함 사태는 우리 군에게는 위기이자 기회라면서 이번 사태를 계기로 강군을 만든다는 각오로 새...
-
이 대통령 "정부, 주택거래 불편 해소에 집중"
<!--StartFragment-->오늘 오전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는 주택시장에 대한 집중 논의가 있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주택가격의 안정 기조는 지속되어야 한다며 정부의 주택 정책이 거래 불편 해소에 집중돼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열린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국토부로부터 주택시장 동향평가와 시사점에 대해 보...
-
김윤옥 여사, 도서·벽지 어린이 靑초청 격려
<!--StartFragment-->전국의 섬마을과 농촌 오지마을 초등학교 어린이 2백여 명이 오늘 청와대를 방문했습니다.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는 어린이들에게 우리나라는 도움을 받는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로 발전했다고 설명하고 나라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푸른 바다처럼 큰 꿈을 꾸면서 꿈을 더 키워나가야 한다고 격려했습니다.
< 저작권자...
-
이 대통령 "정부, 주택거래 불편 해소에 집중"
<!--{12767544774680}-->오늘 오전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는 주택시장에 대한 집중 논의가 있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주택가격의 안정 기조는 지속되어야 한다며 정부의 주택 정책이 거래 불편 해소에 집중돼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열린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국토부로부터 주택시장 동향평가와 시사점에 대...
-
김윤옥 여사, 도서·벽지 어린이 청와대 초청 격려
<!--{12767549107030}-->전국의 섬마을과 농촌 오지마을 초등학교 어린이 2백여 명이 오늘 청와대를 방문했습니다.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는 어린이들에게 우리나라는 도움을 받는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로 발전했다고 설명하고 나라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푸른 바다처럼 큰 꿈을 꾸면서 꿈을 더 키워나가야 한다고 격려했습니다.
< 저...
-
GGGI 출범, 녹색성장모델 세계 전파
<!--{12767414440930}-->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GGGI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GGGI는 우리나라가 주도하는 최초의 국제기구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GGGI는 녹색성장의 이론적 체계화를 추진하고 녹색성장모델을 세계에 전파할 계획입니다.
녹색성장의 이론적 토대를 다지고 경험을 전수한다는 비전 아래 우리나라가 주도하는 최초의 국제기...
-
이 대통령 "기후변화 거대한 도전 함께 행동해야"
<!--{12767417286710}-->이명박 대통령이 기후변화 포럼에 참석해 기후변화는 인류의 가장 거대한 도전이라며 심각성을 지적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글로벌 녹색성장 연구소 창립을 선언하고 기후변화의 정책적 기술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국제기구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에서 열린 2010 동아시아 기후포럼에 참석해 기후변화는 일찍...
-
청와대 "4대강 기술 수출할 것"
<!--{12767419677340}-->청와대가 4대강 사업과 관련한 기술을 수출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4대강 사업은 UN에서 기후변화에 대비한 의미있는 녹색성장 사업으로 인정한 바 있다며 멋지게 성공시켜 세계 각국이 당면한 기후변화 시장에 노하우를 전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
-
이 대통령 "기후변화 거대한 도전…함께 행동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기후변화는 인류의 가장 거대한 도전이며 환경의 지속가능성과 발전을 조화시키는 문제는 인류의 절박한 과제라고 말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박영일 기자
네, 청와대 춘추관입니다.
Q> 대통령이 동아시아 기후포럼 기조연설을 통해 후변화의 심각성을 지적했죠?
A> 네, 그렇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서울에서 열린 2010동아...
-
청와대 "지자체, 4대강 반대땐 구간별 재검토"
박재완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은 4대강 사업과 관련해 "이번에 바뀐 일부 단체장이 끝까지 반대하고 지역 주민들의 뜻을 모아 공식 건의하면 해당 구간의 사업을 재검토해 보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수석은 어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4대강 사업은 시작할 때부터 해당 지자체장들의 건의를 받아서 사업 내용을 확정했던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박 수석은 또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