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김윤옥 여사,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전달
이명박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가 고려대 구로병원을 찾아 희귀난치병으로 투병중인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치료비를 전달했습니다.
김 여사는 지난 2008년 10월부터 이 병원에서 치료중인 어린이 중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2명의 희귀난치성 어린이환자를 후원해왔으며 이번 방문에서 희귀병을 앓고 있는 두명의 어린이를 추가로 후원하기로 하고 지난 5월 개최한 대통령실...
-
"새 보훈계획 수립…국가위한 희생 끝까지 책임"
이명박 대통령은 55회 현충일 추념사를 통해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은 정부가 끝까지 책임지겠다면서 새로운 국가보훈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선열들의 뜻을 되새겨 나라를 지키고 경제를 살리는 일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제 55회 현충일 추념사를 통해 나라를 위한 고귀한 헌신을 결코 잊지 않겠다며 ...
-
이 대통령 내외 현충원 사병묘역 방문
한편 이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는 헌화와 분향, 추념사 등 공식 행사를 마친 뒤 참석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며 인사를 건넸습니다.
특히 이 대통령은 천안함과 제2연평해전 유족, 고 한주호 준위의 유족을 보고서는 뒷줄까지 들어가 어깨를 두드리며 서해상에서 북한과 교전 중 사망한 장병에 대한 안타까움과 위로를 나타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 내외는 `현충...
-
보건복지비서관 정상혁, 온라인 대변인 이길호 내정
이명박 대통령이 보건복지 비서관에 정상혁 이화여대 의학전문 대학원 예방의학교실 교수를 초대 온라인 대변인에는 이길호 전 뉴데일리 정치부 차장을 내정했습니다.
정 내정자는 경북출신으로 연세대 의학과를 졸업하고 의료선진화 위원회 의료제도 개선전문위원을 역임했으며, 이 내정자는 대구출신으로 경북대 정외과를 졸업하고 인터넷신문 뉴데일리 정치부 기자로 활동했습니다...
-
이 대통령 "北 잘못 인정, 재발방지 약속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4일 싱가포르 아시아 안보대화에 참석해 특별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북한이 천안함 사태의 잘못을 인정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안보회의 기조연설을 통해 천안함 사태의 심각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천안함이 북한의 어뢰공격에 의해 침몰했다며 영해에 들어와 우...
-
"UN 안보리 회부가 북한 변화시킬 수 있어"
이명박 대통령이 싱가포르의 ‘스트레이트 타임즈’와 서면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천안함 사태의 엄중한 책임을 묻는 국제공조만이, 북한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천안함 사태의 UN안보리 회부 등 북한에 엄중한 책임을 묻는 국제사회의 단호한 조치만이 북한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
-
이 대통령 "선거결과 성찰, 경제 살리기 전념"
지난 3일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6.2 지방선거 결과를 성찰의 기회로 삼고 경제 살리기에 전념하자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각 부처가 다시 힘과 의지를 모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지방선거 이후 정부는 다시 경제회복과 지속성장에 집중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각...
-
이 대통령 "중도 실용정책으로 서민·약자 중시"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1일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중도실용을 기치로 서민과 약자를 중시하는 정책방향으로 가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국가안보전략을 세우는 데 있어서는 통일을 염두에 둔 안보전략을 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6.2 지방선거가 끝나면 정부 임기 절반에 접어들게 된다며 선거 결과와 관계없...
-
국제경호책임자총회 37개국 참여
전 세계 경호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제 10차 국제경호책임자 총회가, 지난달 31일 서울 양재동에서 개막했습니다.
대통령실 경호처는 오는 11월 G20 서울 정상회의를 앞두고 실질적 경호협력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미국과 영국, 중국, 일본 등 열두개 G20회원국을 포함해 모두 서른일곱개 나라가 참석했...
-
G20 서울 정상회의 경호 '이상 무'
앞서 국제경호책임자 총회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지난 1일에는 청와대 경호처가 세계 각국의 경호책임자들 앞에서 완벽한 경호시범을 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화면으로 만나보시겠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