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핵 비확산, 외교적 노력 높게 평가
<!--{12716441866560}-->2차 핵안보정상회의를 유치하기까지 우리정부는 핵무기 비확산 체제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쳤습니다.
어떤 노력들이 있었는지 정리했습니다.
워싱턴에서 열린 1차 핵안보정상회의는 핵테러 공동 대응이라는 단일 의제를 논의하기 위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구상으로 열린 최초의 핵 안보분야 정상회의입니다.
특히 이번 회의에...
-
이 대통령 "원자재가 상승 스스로 극복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과 같은 대외 여건들은 불가항력적인 요소라면서 우리가 스스로 극복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15일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정부는 규제 합리화로, 기업은 비용절감과 노사문제 해결 노력으로 생산성을 올리는 분위기가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핵안보정상회의 유...
-
한-카자흐스탄 22일 정상회담
이명박 대통령이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과 오는 22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이 대통령의 초청으로 21일부터 사흘간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하는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은, 발하쉬 화력발전소 건설과 잠빌 해상광구 공동 개발 등 양국간 전략적 협력 사업은 물론, 건설과 인프라, IT 분야 협력 증진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입니다.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은...
-
이 대통령 "헌신과 희생 영원히 기억해야"
<!--{12713916338280}-->이명박 대통령이 안보관련 수석회의를 긴급 소집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천안함 실종자 가족들이 무엇이 나라사랑의 길인지를 보여줬다면서 나라 위한 헌신과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국가는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천안함 실종자 시신 발견 소식을 보고받은 이명박 대통령은 안보관련 수석회의를 긴급 소집했습니다.
이...
-
한-카자흐스탄 22일 정상회담
이명박 대통령이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과 오는 22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이대통령의 초청으로 21일부터 사흘간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하는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은 이 대통령과 발하쉬 화력발전소 건설과 잠빌 해상광구 공동 개발 등 양국간 전략적 협력 사업과 건설, 인프라 IT 분야 등 협력 증진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입니다.
나자르바예프 대통...
-
"이 대통령, 원칙과 따스함에 미국서 인기"
조셉 바이든 미국 부통령이 이명박 대통령의 원칙을 지키는 강인함과 따스함, 세심함 때문에 미국에서 인기가 많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는 바이든 부통령이 지난 12일 핵안보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워싱턴을 방문한 이 대통령을 접견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하고, 오바마 대통령이 한국과 이 대통령을 좋은 친구로 생각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습니...
-
청와대, 사망 승조원 '전사자에 준하는 예우'
정부가 천안함 침몰사고로 숨진 승조원 전원에 대해 전사자에 준하는 예우를 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구체적인 검토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 핵심 참모는 법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으나 사망 승조원들에 대해 전사자에 준하는 예우를 하는 쪽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국방부에서 조만간 관련 건의를 할 것으로 알고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참모도 국방부에...
-
이 대통령 "안주하지 말고 과감한 변화 시도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 등 16명의 신임관료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신임 장차관들에게 관행에 안주하지 말고 과감한 변화를 시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과 최중경 청와대 경제수석 등 새로 임명된 장차관급 관료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어려울 때...
-
이 대통령 "희망 위한 대화 꽃 피워야"
<!--{12714148734370}-->이명박 대통령이 새로운 역사를 열기위해서는 분열을 넘어 통합으로 가야한다며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니라 희망을 위한 대화를 꽃피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4.19혁명 50주년 국가조찬기도회에서 김양 국가보훈처장이 대독한 기념사를 통해 이 같이 밝히고 서로 경쟁하면서도 절차와 대화를 존...
-
청와대, 사망 승조원 '전사자에 준하는 예우'
한편 정부는 천안함 침몰사고로 숨진 승조원 전원에 대해 전사자에 준하는 예우를 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구체적인 검토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 핵심 참모는 법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으나 사망 승조원들에 대해 전사자에 준하는 예우를 하는 쪽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국방부에서 조만간 관련 건의를 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참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