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북핵 해결 역설…원전 대한민국 알리기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이번 핵안보 정상회의에서 북핵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국제사회에 역설할 예정입니다.
특히 원전 대한민국의 위상을 국제사회에 알림으로써 원자력 산업 발전으로 이어간다는 구상입니다.
47개국 정상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는 핵안보정상회의에서 각국 정상들은 핵 테러 위협에 대한 평가와 대응 방법을 중점 논의할 예정입니다.
회의 형식은 정상간...
-
이 대통령 "교사 잡무 벗어나 교육에 전념하도록 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초중고 교사들이 학교에서 잡무에서 벗어나,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국가교육과학기술 자문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하고, 선생님들의 사무를 보조할 수 있는 사람을 뽑아 배치해야 일자리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잘하는 선생님에 대한 인센티브가 없는 듯...
-
이 대통령 "교육비리 국민 큰 실망, 지금 바로잡아야"
이명박 대통령은 최근의 교육비리에 국민이 크게 실망하고 있다면서, 지금이 바로잡을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는 학교 수업 내용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방안을 건의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요즘 국민들이 실망하는 것은 교육비리 문제라면서, 교육감을 선거로 뽑으면서 일어나는 부작용이 아닌가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
-
이 대통령 "국제사회 인정하도록 침몰원인 철저 규명"
이명박 대통령은 천안함 침몰의 원인을 규명하는 것은 우리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제사회가 주목하는 초미의 관심사라면서, 철저하고 과학적인 조사를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침몰의 원인을 규명해 국제사회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면서, 그래서 국제전문가들의 도움도 청한 것이라고 말했다고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아울러 이 대...
-
이 대통령 "국민 교육비리 큰 실망, 지금 바로잡아야"
<!--{12705360020310}-->이명박 대통령은 요즘 국민들이 실망하는 것은 교육비리 문제라면서, 사회제도상 교육감이 선거로 되면서 그런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를 주재하며 이같이 지적한 뒤, 그런 것을 비리로 생각하지 않고 통상적인 일로 인식하는 게 더 큰 병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
-
오는 11일 방미, 핵안보정상회의 참석
<!--{12705360810460}-->이명박 대통령이 핵 안보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1일 미국 순방길에 오릅니다.
이번 핵 안보정상회의는 핵 테러에 대한 공동대응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는 최초의 정상급 회의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핵안보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1일 출국 길에 오릅니다.
이 대통령은 12일 환...
-
북핵 해결 역설···원전 대한민국 알리기
<!--{12705361331090}-->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이번 핵안보 정상회의에서 북핵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국제사회에 역설할 예정입니다.
특히 원전 대한민국의 위상을 국제사회에 알림으로써 원자력 산업 발전으로 이어간다는 구상입니다.
47개국 정상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는 핵안보정상회의에서 각국 정상들은 핵 테러 위협에 대한 평가와 대응 방법을 중점...
-
이 대통령 "천안함 함미부터 인양하라"
이명박 대통령이 실종자가 몰려있는 함미부터 인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치밀하고 신중하게 인양해 군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침몰 천안함의 인양 작업에 나선 것과 관련해 "실종자들이 몰려있는 함미 부분부터 인양하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 김은혜 대변인은 이 대통령이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천안...
-
이 대통령 "깊은 애도…철저하게 진상규명"
이명박 대통령이 천안함 침몰과 관련해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다시 한번 위로와 애도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제38차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침몰 원인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대한민국 UDT의 전설, 이제는 역사로 남은 고 한주호 준위.
이명박 대통령은, 사랑하는 남편과 아버지를 떠나보낸 가족에게, 거듭 ...
-
오는 11일 방미, 핵안보정상회의 참석
이명박 대통령이 핵 안보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1일 미국 순방길에 오릅니다.
이번 핵 안보정상회의는 핵 테러에 대한 공동대응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는 최초의 정상급 회의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핵안보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1일 출국 길에 오릅니다.
이 대통령은 12일 환영행사와 정상 업무만찬에 참석한 뒤 13일...